스마트폰 이어폰 마이크 PC에서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기본적으로 번들 이어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기능 뿐만 아니라 이어폰을 꼽은 상태에서 통화 또한 가능하게 해주는 마이크가 달려있어 편리한데요.

포터블 기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마이크를 지원하는 고가 이어폰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마이크가 달린 이어폰은 4극 단자로 되어 있기 때문에 PC나 노트북에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맥북은 4극 이어폰을 꼽으면 바로 작동합니다. -_-b)

이럴때 4극 단자의 마이크와 스피커 단자로 분리시켜 3극으로 만들어 주는 젠더를 통해 PC에 연결해서 사용할수 있는데요. 오픈마켓에서 ‘4극변환젠더’로 검색하면 저렴한 가격에 젠더를 구매할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택배비가 더 나와서 두개 주문했습니다.

이어폰에 마이크가 달려있어 통화는 스마트폰 이어폰은 이렇게 4극 단자로 되어 있죠.

필자는 최저가를 선택해서 구매했습니다. 젠더의 역할이 단순히 마이크와 스피커 커넥터를 분리하는 것이기 때문에 싼거나 비싼거나 고만고만 합니다.

이렇게 PC에 연결한 다음 마이크 설정을 하고 사용하면 끝. 이어폰 소리와 마이크 또한 잘 작동합니다. 여담이지만 저 싼 USB 사운드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필자의 메인보드가 서버용이라 사운드카드가 없어서 비상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디오 인터페이스 같은 음향 장비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니 만일 오인페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굳이 구매해서 실험하지 않아도 됩니다. 필자 장비는 야마하 AG06입니다.

You might also like More from autho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