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unes_2dev_01

얼마전 가족들의 폰을 바꾸게 되면서 동기화 해야될 아이폰 6플러스가 두대가 되어 애플의 도움말을 찾아보고 시도해본 결과를 공유해본다.

애플 도움말을 참조했고 각 장비에 대해 별도의 iTunes 보관함을 생성하여 운용하는 것을 설명해 놨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 데이터의 프라이버시(사진이나 음악등)를 지키기 어려우므로 데이터를 완전히 분리 하고자 하는 유저는 운영체제의 사용자 계정을 추가해서 로그인 하는 방법으로 사용해야 한다.

itunes_2dev_02

맥 기준으로 설명하지만 윈도우도 다르지 않다. 우선 추가되는 아이폰을 연결하지 않은 채로 아이튠즈를 실행해서 테스크바 메뉴의 iTunes – 환경설정을 클릭 후 고급 탭에서 ‘보관함 추가시 iTunes Media 폴더에 복사’를 해제한다. 이는 새로운 보관함을 생성시 클린상태로 생성하기 위함이다.

itunes_2dev_03

그다음 아이튠즈를 종료후 Option 키(윈도우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보관함을 생성 할수 있다. 보관함 생성 클릭 후 적당한 이름으로 만들어 준다. 다음 아이튠즈 실행시에도 똑같이 Option 키(윈도우 Shift 키)를 눌러주고 보관함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itunes_2dev_04

그 다음 아이폰들을 연결하면 위와 같이 두대의 아이폰이 연결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제 해당 아이폰을 클릭 후 하고 싶은 작업을 해주면 된다.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