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XP 이상 정품이면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이하 MSE) 백신을 무료로 설치할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MS 제품이라 뭔가 일체감이 있어서 애용하는데 윈도우 8에서부터는 윈도우 디펜더라는 이름으로 내장이 되어있다. 하지만 윈도우 서버군에서는 설치가 안되는데 이것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센터에 내장되어 있는 포어프론트 클라이언트 시큐리티(Microsoft Forefront Client Security 이하 FCS)로 대체할수 있다. MSE나 디펜더, FCS는 이름만 다르고 기본적으로는 같은 엔진이다. 차이점은 서버용인 FCS는 네트워크까지 실시간 감시기능이 있다.

본인은 서버 두대에 운영체제로는 윈도우 2012, 백신은 FCS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서버 한대가 FCS 업데이트를 못해서 이틀동안 씨름하다가 그냥 밀어버리고 MSE를 설치하기로 했는데 의외로 MSE가 윈도우 서버에 깔리는걸 모르는 사람들이 있어서 포스팅 해본다.

우선 MSE 인스톨 파일을 다운받자.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 링크)

mse_install_1

다운 받은 설치파일의 속성에 들어간다.

mse_install_2

호환성 탭에서 호환 모드로 윈도우7을 선택하고 관리자 권한을 준 다음 확인을 누른다.

mse_install_3

그리고 커맨드 모드에서 다운받은 설치파일이 있는 경로로 이동한 다음 mseinstall.exe /disableoslimit 를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설치 마법사가 시작된다.

mse_install_4

윈도우 2012 서버에 MSE를 설치. 끝.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4 댓글이 있습니다.

  1. 고맙습니다. 덕분에 2012서버에 MSE 잘 설치했습니다. MS에서 서버는 지원안한다고 하는데, MSE가 서버에 오동작을 일으키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ㅎㅎ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