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스카이레이크 프로세서는 2015년에 출시된 최신 CPU입니다. 반면 윈도우7은  2009년에 출시된 약간 오래된 운영체제이죠. 이러한 시간의 갭 때문에 스카이레이크에서 윈도우7 USB 설치 디스크를 만들때 약간의 문제가 생깁니다.

스카이레이크 USB 지원 칩셋때문…

skylake_title

윈도우7 출시 당시 USB2.0이 주류였던 시절인데 윈도우7 ISO 설치 파일에는 USB 2.0/1.0 ECHI 드라이버만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반면 최근에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USB 3.0 같은 경우 XHCI 드라이버를 필요로 한데 윈도우7 기본 드라이버에 포함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7 USB 설치 디스크를 만들어 부팅하면 USB 3.0을 인식하지 못해 스카이레이크 CPU에서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윈도우7을 USB로 설치하지 못합니다.

윈도우7 xHCI 드라이버 통합

이러한 문제때문에 각 메인보드 제조사에서는 USB 3.0 xHCI 드라이버를 윈도우7에 통합할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메인보드 제조사 업체에 맞게 윈도우7 xHCI 드라이버 통합 도구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win7_skylake_01

기가바이트를 예로 Source Path에는 삽입한 윈도우7 설치 디스크를 선택하고 Destination Path에는 USB 메모리를 선택한 다음 아래 ‘Add USB drivers to an offline Windows7 image’ 옵션을 선택한 후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xHCI 드라이버가 포함된 윈도우7 설치 USB를 만들수 있습니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11 댓글이 있습니다.

  1. 안녕하세요 이 문제때문에 수십시간 고생하다 결국 해결 하지 못해 여기까지 글 남깁니다… 메인보드는 ASUS 제품이라 EZ Instraller 를 사용해야한다는 것 (MS에서 순정 HOME K 이미지 다운받아 사용) 까지는 알겠는데 3단계 에서 25%정도 까지 진행되다 아무 반응이 없거나, 약 40%까지 진행되다 실패하는 경우가 계속 반복됩니다. USB문제인가 싶어 두 개 바꿔가며 계속 시도하고 기다리고 하는데도 차도가 없습니다. 왜 이러는걸까요

    추가로 기존에는 하도 귀찮아서 그냥 SATA ODD랑 설치 DVD를 들고다니며 설치를 진행했는데 이노무 컴퓨터는 그것도 안먹혀서 헤메고 있습니다. 잘 설치되나 싶더니 재부팅 되어 설치 마무리 하는 과정중 블루스크린이 떠버리네요 이건 또 왜그런걸까요 .

    미쳐버리겠습니다 부디 도와주세요.

    • USB 3.0 문제가 아닌 다른 부품에 대한 드라이버 지원 문제때문 아닐까요? 하드웨어 사양을 정확하게 알수 없으니 확답은 못드리지만 만일 위 방법이나 http://extrememanual.net/7895 방법으로도 안된다면 부품에 대한 드라이버 호환성 문제로 보여집니다.

  2. ASUS 메인보드라서 EZ Installer 클릭했는데
    없는 창이라고 뜹니다..

    그래서 ASROCK 프로그램으로 하는데 괜찮은지요..
    새롭게 설치할 컴퓨터의 메인보드는 ASROCK입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