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포토스테이션은 Photo 폴더를 기본으로 하위에 모두 저장되게 되어 있는데 가족끼리 사용한다고 해도 개인 프라이버시가 있기 때문에 기본 설정으로 사용하기엔 약간 부담스럽다.

포토스테이션을 개인별로 독립적으로 사용할수 있게 세팅함으로써 자유롭게 셀카를 찍어보도록 하자.

sy_photo_private_01

기본적으로 사용자 홈 서비스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한다. 제어판 – 사용자 – 사용자 홈 서비스 활성화를 체크

sy_photo_private_02

그리고 포토스테이션의 설정에 들어가 일반 탭을 클릭하고 개인 Photo station 서비스 활성화를 클릭후 저장을 해주자.

sy_photo_private_04

그 다음 개인화 할 계정으로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옵션에 들어간 다음 Photo Station 탭에서 개인 Photo Station 활성화를 체크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설정은 끝이 난다.

sy_photo_private_05

사진이 저장되는 폴더는 계정의 home 폴더 하위의 photo 이며 접속주소는 도메인/~계정/photo 이다. (mystor.net/~pg/photo) 필자는 스마트폰 사진을 DS photo+ 어플로 와이파이가 물리면 업로드 되게끔 해놨는데 DS photo+ 에서도 로그인 주소를 개인계정으로 해놓으면 된다. 이렇게 개인화를 해 놓으면 스마트 앨범이나 포토스테이션에 내장되어 있는 SNS 공유등을 좀더 격리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혹시 시놀로지가 스마트 TV같은 장치에 물려있으면 photo폴더를 색인되지 않게 함으로써 DLNA를 사용하는 장치에서 읽어올수 없게 할수 있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