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히스토리 삭제, 비공개 설정 방법

모바일 앱

카카오톡에서 내 프로필 정보를 변경하면 프로필 내용이 히스토리에 저장되며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 뮤직, 상태 메시지가 날짜순으로 기록되는데요.

프로필 히스토리는 아카이브 역할도 하기 때문에 이전에 어떤 심정으로 프사를 바꿨는지, 상태 메시지를 적었는지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는 요소이지만 나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친구도 볼 수 있게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때로는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이 카카오톡 프로필 기록 볼 수 없게 하려면 프로필 히스토리 기능을 끄거나 특정 프로필을 비공개 상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히스토리 삭제 또는 나만 보기 설정하기

How To Delete Kakaotalk Profile History Or Set Only Me To View 1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친구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2. 상단의 나의 프로필을 선택한 다음 프로필 사진 또는 배경 사진을 터치합니다.

How To Delete Kakaotalk Profile History Or Set Only Me To View 2

3. 오른쪽 상단의 히스토리 아이콘을 터치하면 프로필 사진, 배경 사진, 상태 메시지등 히스토리 목록이 나타납니다.

4. 게시물 우측의 점세개를 터치합니다.

5. 나만보기 또는 삭제를 선택해 프로필 히스토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프로필 나만보기 : 프로필 기록을 친구들이 확인할 수 없는 비공개가 되며 나만 볼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프로필 삭제 : 프로필 기록을 완전히 삭제합니다.

프로필 기록을 삭제할 경우 복구할 수 없으며 나만보기로 설정했을 때 프로필 게시물에 자물쇠로 표시되어 공개된 프로필과 구분됩니다.

나만보기로 설정했더라도 나중에 공개로 바꾸고 싶을 때 해당 프로필 게시물의 점세개를 누른 다음 전체 공개를 선택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히스토리 기록 기능 끄기

Turn Off Kakaotalk Profile History 1

1. 친구 목록 탭에서 나의 프로필을 선택한 다음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프로필 관리 고급 설정 항목에서 프로필 내 홈에 공유를 끔으로 변경합니다.


프로필 내 홈에 공유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내 프로필의 히스토리 목록 아이콘이 없어지며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이 항상 1/1 상태로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