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튜토리얼 글 때문에 오랫동안 맥북을 방치해 두다가 오랜만에 프로그램 및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하면서 최근에 잘 사용하지 않는 플래시 플레이어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요즘에는 유튜브를 비롯한 대형 포털 사이트들도 플러그인 의존적인 플래시 사용을 지양하고 있는 추세이고 워드프레스 같은 CMS 도구 또한 HTML5를 기반으로 구현되기 때문에 플래시 플레이어를 삭제하더라도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물론 플래시를 기반으로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쩔수 없지만요.

어도비에서 만든 플러그인이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꾸준히 하지 않으면 취약점으로 인해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랜섬웨어등 악성 코드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Adobe Support Page에서 Flash Player Uninstall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은 다음 실행합니다.

사파리 브라우저가 실행중이라면 종료 안내 메시지가 나오고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가 완료됩니다. 프로그램은 삭제 되었지만 남아있는 찌꺼기 파일도 삭제해야 합니다.

파인더를 우클릭한 다음 ‘폴더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Library/Preferences/ 폴더 경로를 입력한 다음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Macromedia 폴더를 찾아 삭제하면 찌꺼기 까지 삭제 끝입니다.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