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수동 설치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의 새로운 버전인 크리에이터(1703, 레드스톤2)가 4월 11일부터 정식 배포 되었습니다.

윈도우10은 빌드 파편화를 막기 위해 자동 업데이트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되지만 서버의 부하를 막기 위해 모든 윈도우10이 한번에 업데이트되는 것이 아니라 일련의 순서대로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게 되는데 크리에이터 버전부터 지원하는 게임 모드등의 새로운 기능을 조금이라도 빨리 사용해보고 싶다면 업데이트 도우미를 통해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win10 creators update 01 1

윈도우10 설정 > 업데이트 및 도구 > Windows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업데이트 기록 아래에 보면 Windows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할수 있는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표시된 링크를 클릭합니다.

win10 creators update 02 2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도우미를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며 업데이트 도우미 링크를 클릭해 다운로드 받습니다. 만일 설정에서 링크를 타고 가기 귀찮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도 됩니다.

win10 creators update 03 3

다운로드 받은 Windows 10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실행하면 크리에이터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win10 creators update 04 4

win10 creators update 05 5

업데이트가 준비되면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해 재부팅을 해야합니다. 만일 30분 이내에 하고있던 작업을 완료하기 힘들다면 왼쪽의 ‘나중에 다시 시작’을 클릭해 업데이트 도우미를 닫은 다음 직접 재부팅해 업데이트를 계속하면 되겠습니다.

여타 버전 업그레이드때와 마찬가지로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는 수준의 시간이 걸리며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이 새로운 앱에 맞춰 초기화되고 사용자 정보 수집 또한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win10 creators update 11 6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사용자 정보 수집 설정 및 C드라이브 용량을 차지하는 이전 버전을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