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의 대표 게임인 디아블로3, 오버워치, 히오스, 와우등을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배틀넷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접속해야 하는데요.

게임을 설치 후 플레이를 하다가 나중에 업데이트가 생기는 경우 배틀넷을 통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는데 업데이트시 BLZBNTAGT00000BB8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필자가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업데이트 이후 오작동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는데 윈도우10 크리에이터로 업데이트 한 이후에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아마도 프로그램에 대한 시스템 파일이나 사용자 폴더 접근 권한을 좀더 엄격하게 조율한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전 포스트에서 작성한 비슷한 배틀넷 오류인 BLZBNTAGT00000840 또한 마찬가지의 이유였습니다.

아무튼 BLZBNTAGT00000BB8 오류는 업데이트시 임시 파일을 저장하는 Programdata 폴더에 대한 권한 문제로 인해 이전 temprorary 파일을 삭제 및 갱신이 안되는 이유로 발생하며 다음과 같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배틀넷 프로그램을 종료한 다음 탐색기를 실행한 후 상단 경로창에 C:\ProgramData 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ProgramData 폴더는 기본적으로 숨김 속성이기 때문에 보이지 않습니다.

ProgramData 폴더안의 Blizzard Entertainment 폴더를 찾아 삭제합니다.

이제 배틀넷을 실행한 다음 업데이트 오류가 생기는 게임을 선택,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한 다음 검사 및 복구를 클릭해 문제점을 찾고 업데이트를 재개합니다. 필자 같은 경우 히오스 업데이트시 오류가 발생해서 히오스를 예로 들었지만 다른 게임 역시 마찬가지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