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으로 복사하는 방법

금융

인터넷으로 은행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뱅킹 로그인 및 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할때 직원에게 얘기하거나, 기존에 통장이 있다면 인터넷 뱅킹을 신청한 후 은행에서 주는 안내서를 보면서 따라 하면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뱅킹을 한다면 기존에 발급되어 있는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에 복사해야 하는데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에는 PC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복사해 그대로 넣으면 상관 없지만 아이폰 같은 경우 안드로이드처럼 하는 것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한 다음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메뉴를 통해 스마트폰의 뱅킹 앱에 복사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가져오기

kbstar public key certificate 01 1

스마트폰으로 PC에 저장되어 있는 공인인증서를 복사하려면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로 이동한 다음 페이지 왼쪽 하단의 KB스타뱅킹 인증서 복사 링크를 클릭해 스마트폰인증서복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만일 법인 기업이면 그 옆의 메뉴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kbstar public key certificate 02 3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를 복사하고 싶은 경우, 스마트폰에서 PC로 인증서를 복사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원하는 옵션에 따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kbstar public key certificate 03 5

인증서 복사 과정을 6단계별로 안내하고 있네요. 굳이 안읽어봐도 쉬우니 공인인증서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kbstar public key certificate 04 7

PC에 저장되어 있는 공인인증서중 스마트폰으로 복사를 원하는 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kbstar public key certificate 05 9

승인번호와 QR 코드가 표시되어 PC에서 공인인증서를 내보낼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가져오기를 설정해야 합니다.

kbstar public key certificate 06 11

이제 스마트폰 차례입니다. 스크린샷은 아이폰을 기준으로 했지만 안드로이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한 다음 전체메뉴 > 인증센터로 이동합니다.

kbstar public key certificate 07 13

인증센터 메뉴의 인증서 가져오기 > PC에서 가져오기로 이동한 다음 PC에서 얻은 승인번호 13자리를 입력하거나, QR 코드를 스캔 후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터치하면 끝입니다.

kbstar public key certificate 08 15

인증서를 가져오는 과정에서 문제가 없다면 PC와 아이폰 모두 인증서 이동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가져온 국민은행 뱅킹앱 같은 경우 가져온 공인인증서에 지문을 등록해 좀더 쉽게 뱅킹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