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중고 거래시 판매자가 해야할 3가지

iOS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리퍼 교환이나 중고로 판매를 하려고 할때 꼭 해야할 3가지입니다.

나의 iPhone 찾기 활성화 잠금 해제

sell your iphone 01 1

나의 iPhone 찾기에 포함되어 있는 활성화 잠금 기능은 아이폰을 비롯한 애플 기기를 분실시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없게 하는 장치로 이 기능을 해제하지 않으면 구매자가 아이폰 세팅을 위해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시 활성화가 되지 않는 최악의 경우를 맞이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필히 꺼야하는 부분입니다.

설정 > 계정 및 암호 > iCloud > 나의 iPhone 찾기 > 나의 iPhone 찾기 끔 > 암호 입력 을 통해 끄면 되겠습니다.

판매를 한 경우

sell your iphone 02 3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 후 나의 iPhone 찾기 페이지에서 ‘iPhone 지우기’ 를 클릭해서 아이폰 정보를 삭제합니다.

아이메시지와 페이스타임 끄기

sell your iphone 03 5

아이메시지는 통신사에서 전송하는 SMS 문자 메시지가 아닌 데이터를 이용해 애플 서버를 통해 애플 기기끼리 주고 받는 메시지 서비스로 활성화된 기기 정보가 애플 서버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메시지 기능을 끄지 않고 판매하는 경우 새로운 아이폰에서 로그인시 메시지를 받아볼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설정 > 메시지 > iMassage 끔 으로 설정해 iMassage를 비활성화 합니다. 페이스타임 역시 같은 요령으로 비활성화 합니다.

판매를 한 경우

sell your iphone 04 7

혹시라도 아이폰을 판매한 경우에는 아이폰에서 사용했던 유심칩을 다른 폰에 꼽은 다음 ‘iMessage 등록 해제하기‘ 페이지에 접속해 전화번호를 입력 후 확인 코드를 입력해 아이메시지를 해제하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초기화

sell your iphone 05 9

나의 아이클라우드 계정과 연계되는 기능들을 모두 껐다면 이제 소중한 정보를 삭제해야 합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해 아이폰을 백업한 다음,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를 통해 아이폰을 깔끔하게 초기화 하면 되겠습니다.

1 댓글. Leave new

  • 아이폰인데 중고로 팔때 구글게정삭제안하고 팔면 구매자가 초기시에 구글게정넣어도 이기기는 어쩌구저쩌구하면서 진행이안되잖아요 그래서 그러는데 구글계정[연동]등록한거는 어디서 지우나요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