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실시간 TV 어플로 방송 시청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최근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DMB 앱이 없어져서 지상파 실시간 TV 방송을 시청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DMB 앱의 apk 파일을 받아 설치해도 DMB를 처리하는 수신 모듈이 스마트폰에 탑재되지 않기 때문에 원천적으로 스마트폰에서 TV를 시청할 수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실시간 TV 어플 정리

실시간 TV 앱은 방송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실시간 방송을 한 페이지에 모아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상파와 종합편성, 드라마 / 예능, 영화 / 스포츠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으며 서비스 방송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분류방송사 채널
지상파KBS, KBS 2, MBC, EBS 1, EBS 2
종합편성(종편)YTN, YTN 2, MBN, 채널 A, 연합뉴스, SBS Biz, MK매일경제,
TV조선, YTN 사이언스, YTN DMB, TBS, EBS + 1, EBS+ 2,
KBS 월드, KBS 독도, JTBC, JTBC 2, JTBC 4
드라마 / 예능MBC 드라마, SBS FunE, KBS Joy, MBC ON, KBS 드라마, KBS Story,
KBS Life, MBC Every 1, FUN TV, SBS STAR, SBS 국제, 스브스 갓드,
SBS 레전드 시트콤, MBC 드라마 정주행, KBS 사극 전용,
KBS 주말 명작, TvN 스토리, TvN 쇼, TvN, Mnet(엠넷), PLAYY,
dramax, Discovery(디스커버리), OnStyle(온스타일)
키즈애니박스, 애니맥스, 대교어린이TV, SBSNick, EBS kids, 드림웍스,
애니원, 애니플러스, 투니버스
영화 / 스포츠SBS 골프, AsiaM, TLSPAKCJSRNR, MBC 스포츠, SBS 스포츠,
KBS 스포츠, JTBC 3 골프&스포츠, 바둑, PBA 골프, FTV, CHINA TV
홈쇼핑롯데홈쇼핑, GS SHOP, 현대홈쇼핑, NS홈쇼핑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방송사 리스트

실시간 TV 앱마다 지원하는 방송사는 조금씩 다르지만 무료로 시청 가능한 채널을 대략적으로 소개해 봤습니다.

2021년 11월 업데이트

1. 착한티비프로 – 실시간 tv, 영화, DMB

무료 실시간 Tv 어플 착한티비프로
착한티비프로 앱

착한티비프로 앱은 회원가입 없는 무료 앱으로 실시간 TV 보기에 부담이 없으며 다양한 채널을 지원합니다.

또한 무료로 시청 가능한 채널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특징이 있으며 인증된 공중파, 종합편성, 케이블 채널을 제공하기 때문에 앱이 없어질 염려가 없어서 apk 파일을 백업하지 않아도 됩니다.

팝업창과 전체화면 기능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으며 증권방송이 없어서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점이겠네요.

2. 바로TV – 실시간TV 온에어 방송, DMB 티비 시청

무료 실시간 Tv 어플 바로티비
바로TV

바로TV는 100여개의 다양한 온에어 채널의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징으로 OGN, OLIFE 채널과 예능정주행, 무한도전, 서프라이즈등 특정 방송을 정주행할 수 있는 채널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소소한 장점으로 방송편성표 링크를 제공해서 오늘의 방송을 체크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더조은매일티비 – DMB 실시간tv 보기

무료 실시간 Tv 어플 더조은매일티비

더조은매일티비는 무료로 시청 가능한 모든 방송사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즐겨찾기 기능을 지원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자주 시청하는 채널을 즐겨찾기에 등록해서 빠르게 실시간 방송 채널을 선택할 수 있으며 앱 내에서 채널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팝업창 기능과 전체화면 보기 기능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