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DMB 시청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S10은 디지털 오디오 방송(DAB)을 청취할 수 있는 DMB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실시간 공중파 TV를 시청하거나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DMB는 공중 전파를 이용해 TV를 시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갤럭시 S10에서 DMB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DMB 시청하기

Watch Dmb On Galaxy S10 01

삼성 기본 앱 폴더에서 DMB를 선택하거나 앱 서랍에서 잘 안보이면 화면을 위로 올린 다음 파인더에서 DMB를 검색해 앱을 실행합니다.

Watch Dmb On Galaxy S10 02

DMB를 시청하려면 이어폰을 연결해야 합니다. 이전 갤럭시 모델에서는 스마트폰 안에 DMB 수신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어 이어폰을 연결할 필요가 없었지만 최신 기종에서는 이어폰이 안테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어폰을 연결해야 채널 검색이 됩니다.

Watch Dmb On Galaxy S10 03

이어폰을 연결 후 채널을 검색하면 현재 지역에서 시청할 수 있는 채널이 검색되며 편성표를 통해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atch Dmb On Galaxy S10 04

이어폰을 연결하면 기본적으로 이어폰으로 소리가 나오게 되는데 메뉴 > 스피커 켜기를 선택하면 스마트폰 스피커를 이용해 소리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없이 DMB를 시청하려면

Watch Dmb On Galaxy S10 05

이어폰 없이 DMB를 시청하는 것은 구조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DMB를 시청하기 위해 이어폰을 연결하는게 불편한 분은 실시간 TV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 DMB 앱의 메뉴의 ‘스마트 DMB 실행’을 선택하면 스마트m TV 앱으로 연결하는데 중계권 때문인지 공중파 DMB는 시청할 수 없고 홍보성 채널만 많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