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신용카드 변경 및 삭제 방법

인터넷 서비스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물건을 구매하려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해서 결제해야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를 자주 이용하면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하는 편이 편하겠지만 가끔씩 사용하는 경우 개인 정보가 유출되는 걱정을 하게 되어 결제 할때 그때그때 입력하는 것이 안심이 되는 사용자도 있을텐데요.

이전에는 알리익스프레스에 로그인 후, 계정 정보에서 신용카드 등록 및 수정, 삭제가 가능했지만 알리페이(Alipay) 서비스 출범 이후에는 결제 시스템이 알리페이로 이관되고 관리 페이지가 독립적으로 나뉘어 알리페이에서 카드 정보를 관리해야 합니다.

알리페이 신용카드 관리 방법

알리익스프레스 신용카드 정보 삭제

alipay manage credit card 01 1

우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구매한 후 단순히 카드 정보만 삭제하고 싶다면 바로 알리페이 관리 페이지(링크)로 이동한 다음 등록된 카드 오른쪽의 Remove 버튼을 클릭하면 카드 정보가 삭제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결제 신용카드 관리

alipay manage credit card 02 3

알리익스프레스에 로그인한 다음 메뉴의 My Alipay를 클릭합니다.

alipay manage credit card 03 5

알리페이를 처음 관리하는 사용자라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보이는데 이는 알리페이 가입 및 사용 약관에 동의함과 동시에 알리익스프레스에 가입한 사용자가 맞는지 메일로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이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여러 신용카드를 등록해서 결제하는 관리를 하지 못하니 알리를 자주 사용한다면 번거롭더라도 진행하는 편이 카드 관리에 수월합니다.

오른쪽의 보안코드를 입력해서 인증 메일을 받습니다.

alipay manage credit card 04 2 7

가입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 메일이 오는데 Confirm 링크를 클릭해서 알리페이 가입을 진행합니다.

alipay manage credit card 05 9

알리페이에서 사용할 6자리 비밀번호와 암호를 잊어버렸을때 찾기 위한 질문을 3가지 선택 후 적당한 답을 작성합니다.

alipay manage credit card 06 11

알리페이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Go to my Alipay 링크를 클릭해서 카드 관리를 시작합니다.

alipay manage credit card 07 13

카드를 등록 및 관리하려면 상단의 Manage Your cards 를 클릭합니다.

alipay manage credit card 08 15

필자는 카드를 삭제한 상태라 아무것도 나와있지 않습니다. Add cards 를 클릭해서 사용할 카드를 등록합니다.

alipay manage credit card 09 17

신용카드 정보와 알리페이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저장합니다.

alipay manage credit card 10 19

카드 등록이 끝나면 정상적인 거래가 가능한지 $0.01 가 결제되지만 매입되지는 않으므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알리페이 계정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핸드폰 문자로 알림을 하는 서비스도 하고 있는데 선택사항이므로 꼭 진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 알리페이에서 카드를 관리할때 등록하는 절차가 있어서 설명이 길어졌지만 한번만 끝내면 다음에 카드 등록 및 삭제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