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같은 브라우저 대부분이 주소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검색엔진에서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크롬 같은 경우 제작사가 구글인 만큼 구글을 기본 검색 엔진으로 하고 있는데요.

필자 또한 구글을 대부분 이용하는 만큼 주소창에 키워드를 입력해 검색하는 기능을 자주 사용하지만 구글 한국 홈페이지 같은 경우 별로 예민하지 않은 키워드를 입력해도 세이프서치가 작동해 성인인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검색하는데 별 문제는 없지만 기본 검색엔진을 구글 유럽이나 일본등으로 변경하면 좀더 수월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겠죠?

물론 구글 뿐만 아니라 네이버, 다음 같은 국내 검색엔진을 기본으로 주소창에서 검색할 수 있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크롬 주소창 기본 검색엔진 변경

크롬의 오른쪽 메뉴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에 들어갑니다.

기본 설정의 검색엔진 항목에서 ‘주소 표시줄에서 사용되는 검색 엔진입니다.’ 오른쪽 선택 박스를 클릭해 기본으로 등록되어 있는 네이버나 다음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일 기본 검색 엔진을 구글로 하고 싶은데 구글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의 ‘검색엔진 관리’ 를 선택합니다.

기본 검색엔진 선택 항목 아래의 기타 검색엔진에서 ‘추가’를 클릭합니다.

검색 엔진 추가 항목을 위와 같이 채워줍니다. URL 부분은 위 주소를 복사헤 주세요.

박스 오른쪽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해서 새창을 띄워 드래그 후 오른쪽 버튼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타 검색엔진에 추가된 구글 유럽을 메뉴를 클릭해 기본으로 설정한 다음 설정창을 닫고 크롬 주소창에 검색어를 입력해 세이프서치가 작동하는지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