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강제 종료 재부팅 방법

iOS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락을 설정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화면 회전이 되지 않거나 터치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태에서 메시지나 푸시 알림은 잘 오는 경우에 터치 액정이 고장났다고 생각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현상은 PC의 프리징과 비슷한 현상으로 가만히 냅둔다고 프리징이 풀리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강제로 종료 후 재부팅 과정을 거쳐야 정상적인 작동이 가능합니다.

아이폰6s 이하 모델 강제 재부팅

iphone force reset 01 1

물리적인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 6s 이하 모델은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일반적으로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끌때와 같이 ‘밀어서 전원 끄기’ 화면이 나오는데 무시하고 계속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10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강제로 재부팅이 진행됩니다.

아이폰7/7s 강제 재부팅

iphone force reset 02 3

아이폰7/8 같은 경우 하단에 홈버튼이 존재하지만 이전 물리버튼 방식이 아닌 누르는 느낌만 전달해주는 포스 터치(Force Touch)가 적용된 터치 버튼으로 아이폰6s 이전 모델과 같은 방식으로는 강제 재부팅이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홈버튼이 터치 방식일 경우에는 볼륨 다운(Volume Down) 버튼와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강제 제부팅을 진행합니다.

아이폰X 강제 재부팅

 

iphone force reset 03 5

아이폰X 같은 경우 좀더 복잡해졌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볼륨 업 버튼을 눌렀다 떼고, 볼륨 다운 버튼을 눌렀다 뗀 다음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강제로 재부팅이 가능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아이폰 키보드 오타 줄이기 3가지 방법
아이폰 키보드 오타 줄이기 3가지 방법
아이폰에서 텍스트를 입력할 때 사용하는 QWERTY 자판은 안드로이드의 터치 키보드와 비교해도 비슷한 사이즈이지만 왠지 오타가 많이 나서 지우고 쓰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