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스타뱅킹 지문인증 홍채인증 해제 방법

모바일 앱

국민은행의 스마트폰 앱인 KB스타뱅킹은 기존의 공인인증서 방식의 로그인 및 이체 보다 조금 더 접근성이 용이한 지문인증 방식으로 스마트폰 뱅킹 업무를 빠르게 처리하는 것을 도와주는데요.

만일 지문인증 서비스를 더이상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지문인증 및 홍채인증 해제가 가능합니다.

KB스타뱅킹 지문인증 해제 설정

kb starbanking disable fingerpoint 01 1

KB스타뱅킹 앱에 로그인 후 ①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터치한 다음 나오는 메뉴에서 ②인증센터를 선택합니다.

kb starbanking disable fingerpoint 02 3

인증센터 메뉴 하단의 ①바이오 인증을 터치 후 ②바이오 인증 메뉴에서 지문이나 홍채중 해제하고 싶은 인증 방식을 선택합니다.

kb starbanking disable fingerpoint 03 5

선택한 인증서 설명 페이지 상단의 탭 메뉴에서 ①조회/해지를 선택 후 ②조회/해지 버튼을 터치한 다음 ③해지 페이지 하단의 해지 버튼을 터치하면 바이오인증을 해제가 완료됩니다.

바이오 인증은 스마트폰 운영체제 레벨에서 사용자가 등록한 지문이나 홍채 정보를 앱에서 불러와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등록된 지문, 홍채 정보는 삭제되지 않으며 스타뱅킹에 연결되는 서비스만 해지되는 것이니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