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토어 앱 저장 위치와 설치 경로 변경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 스토어는 매트로 UI에 최적화된 앱 및 XBOX Live 게임을 유통하는 플랫폼으로 유틸리티 같은 경우에는 맥을 못추고 있지만 XBOX Live 같은 경우 툼레이더나 기어오브워, HALO등 꽤나 재밌는 게임이 있어 게이머 같은 경우 윈도우 스토어를 이용할텐데요.

대부분의 패키지 게임이 그렇듯 수십기가의 용량을 잡아먹기 때문에 저용량의 SSD를 사용한다면 저장 공간에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윈도우10 앱 저장 위치

win10 store save location 01 1

윈도우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앱 및 게임은 C:\Program Files\WindowsApps 위치에 저장되는데 이 폴더는 기본적으로 숨김 설정이 되어 있으며 Administrator 계정이 아닌 이상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폴더에 접근을 원하는 경우 대부분 게임등 용량이 큰 앱을 옮기고 싶거나 백업하고 싶은 경우일텐데 이러한 기능을 윈도우 설정에서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앱 저장 위치 변경

win10 store save location 02 3

기존에 설치된 앱의 저장 위치를 다른 디스크 드라이브로 옮기고 싶은 경우, 윈도우 설정 항목에서 앱을 클릭합니다.

win10 store save location 03 5

앱 설정 왼쪽 메뉴의 ①앱 및 기능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에서 ②다른 드라이브로 옮기고 싶은 앱을 클릭 후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10 store save location 04 7

①저장 위치를 변경할 드라이브를 선택한 다음 ②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앱의 저장 위치가 변경됩니다.

윈도우10 앱 설치 경로 변경

win10 store save location 05 9

윈도우 스토어에서 새롭게 설치하는 앱이 C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로 저장되게 미리 설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윈도우 설정의 시스템에 들어갑니다.

win10 store save location 06 11

시스템 옵션 왼쪽 메뉴의 ①저장 공간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항목의 더 많은 저장소 설정 하위 옵션인 새 콘텐츠가 저장되는 위치 변경을 선택합니다.

win10 store save location 07 13

새 콘텐츠가 저장되는 위치 변경 하위 옵션의 새 앱 저장 위치 선택 버튼을 클릭 후 C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설정 후 설치되는 윈도우 앱은 해당 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3 댓글. Leave new

  • 너무 감사합니다 . c드라이브 용량이 부족해 엑셀을 못깔고있었는데 다운로드가 c드라이브로 바로 가더라고요. 덕분에 d로 바꿨습니다. ㅎㅎ 고맙습니다.

    응답
  • 감사합니다 자꾸c드라이브에 다운돼서 골치였는데 한방에 해결했습니다.

    응답
  • 잘봤습니다. 설치경로를 드라이브명만 선택할 수 있고 C의 경우 실제 디렉토리를 알 수 없을까요?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