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오버레이 쉬프트 탭(SHIFT+TAB) 변경 방법

게임

스팀 퍼블리싱 게임인 배틀그라운드(PUBG)는 게임 플레이 진행시 쉬프트 SHIFT 키를 눌러 캐릭터가 달려가면서 탭 TAB 키를 이용해 인벤토리를 열고 필요한 주변의 아이템들들 마우스로 빠르게 드래그해서 파밍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disable steam overay shortcut 01 1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열심히 파밍을 하게 되면 높은 확률로 SHIFTTAB 키가 겹쳐 눌리면서 위 이미지와 같은 스팀 오버레이 페이지가 열리게 되는데요.

초반 프리파밍시에는 그렇다 치더라도 적과 교전중 시체파밍을 하는 급박한 상황에서 스팀 오버레이창이 뜬다면 짜증나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스팀 오버레이 기능을 비활성화 하면…

스팀 설정 메뉴 왼쪽의 ‘게임 중’ 항목을 을 보면 ‘게임 내 Steam 오버레이 사용’ 옵션이 있는데 스팀 오버레이를 비활성화 하면 간단하게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하지만 스팀 오버레이를 비활성화 하는 경우 게임 내 프레임(FPS)을 확인하는 기능과 스크린샷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스팀 오버레이 단축키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팀 오버레이 단축키 변경

disable steam overay shortcut 02 2

스팀 오버레이 단축키 지정 역시 ‘게임 중’ 하위에 위치하며 오버레이 바로 가기 키 하단 박스를 클릭 후 전혀 사용하지 않는 키를 눌러 지정하면 파밍시 스팀 오버레이 페이지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 사용하지 않는 키인 BackSpace / 키를 지정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탕탕특공대 쿠폰 입력 방법
탕탕특공대 쿠폰 입력 방법
탕탕특공대를 처음 플레이할 때 쿠폰을 이용해 약소한 패키지를 선물받을 수 있는데요. 게임이 일단 재미있는지 무과금 상태에서 시작할 때 쿠폰 코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