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모바일 하단 뉴스 추천 콘텐츠 끄기 설정

모바일 앱

데스크탑과 함께 모바일에서도 북마크가 동기화 되는 편의성과 확장 기능 때문에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롬은 빠른 웹페이지 로딩과 깔끔한 첫화면이 장점인데 최근 모바일 크롬이 업데이크를 거치면서 자주가는 사이트 링크와 함께 뉴스 피드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mobile chrome disable news feed 01 1

쿠키(Cookie) 기반의 관심사를 자동으로 표시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추천 콘텐츠는 다양한 뉴스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크롬을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 같은 경우에는 불필요한 기능으로 다음과 같이 추천 콘텐츠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모바일 크롬 버전 64.0.3282

모바일 크롬 추천 콘텐츠 끄기

mobile chrome disable news feed 02 3

기사 추천 기능을 끄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측 상단의 크롬 메뉴 버튼을 터치 후, 나오는 메뉴에서 ①설정을 선택한 다음 옵션 중 ②기사 추천 토글 버튼을 끔으로 선택합니다.

만일 설정에 기사 추천 옵션이 없는 경우에는 이전 버전으로 실험실 기능으로 해당 옵션이 숨겨져 있기 때문에 chrome://flags/#enable-ntp-remote-suggestions 으로 이동한 다음 기능을 사용 중지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