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트위터 GIF 움짤 동영상 저장 방법

안드로이드

이전 포스트에서 PC에서 GIF 파일이나 MP4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모바일 같은 경우 웹사이트를 이용한 동영상 및 GIF 저장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 트위터 동영상 및 GIF 다운로드 앱을 활용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트위터 움짤 동영상 저장하기

twitter save gif tweet2gif 01 1

구글 플레이 Tweet2gif 링크

안드로이드에서 트위터 움짤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Tweet2gif 앱이 필요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하거나 위 링크를 클릭해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 후 다운로드 받습니다.

twitter save gif tweet2gif 02 2

트위터 앱을 실행한 다음 다운로드 받고 싶은 ①움짤이나 동영상 트윗 오른쪽 ∨ 화살표를 터치한 다음 나오는 메뉴에서 ②트윗 링크 복사하기를 터치합니다.

twitter save gif tweet2gif 03 3

움짤 트윗 주소가 클립보드에 복사되었으면 이제 Tweet2gif 앱을 실행한 다음 ①URL 입력칸에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②다운로드 받고 싶은 파일 종류가 동영상일 경우에는 Download MP4 버튼을, 움짤일 경우에는 Download GIF 버튼을 터치하면 약간의 시간이 지난 다음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twitter save gif tweet2gif 04 4

다운로드 받은 움짤 파일은 상단의 ①History 아이콘을 터치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History의 다운로드 항목 오른쪽의 ▶ 를 터치해 갤러리 앱을 통해 재생하거나, 공유 버튼을 이용해 다른 앱을 통해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 탐색기 같은 앱을 통해 /storage/emulated/0/tweet2gif 경로로 이동해서 다른 폴더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