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 탑재된 웹표준 브라우저인 Edge(엣지)를 이용해 웹서핑을 하다 보면 보안 모듈이나 외부 스크립트로 구성된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경우 ‘이 웹 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 또는 ‘이 웹 사이트는 이전 기술에서 실행되며 Internet Explorer에서만 작동합니다.’ 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호환성을 위해서 익스플로러11을 실행하라는 버튼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이 웹 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 이미지 1

엣지의 이러한 기본 동작 구조 떄문에 인터넷 뱅킹이나 관공서 홈페이지가 아닌 일반적인 사이트에 접속할때도 해당 메시지가 나와서 웹서핑시 불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웹서핑시 불편한 엣지의 호환성 기능은 다음과 같이 해제할 수 있습니다.

Edge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 해제하기

이 웹 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 이미지 2

엣지 브라우저 주소창에 about:flags 를 입력해 개발자 설정을 실행합니다.

이 웹 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 이미지 3

개발자 설정에서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 옵션을 체크 해제하면 더이상 ‘Internet Explorer에서 열기’ 페이지가 나오지 않고 엣지에서 바로 웹서핑이 가능합니다.

대규모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간혹 해당 설정이 초기화 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Avatar
Author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입니다.
내용이 유익했다면 를 눌러주세요. 앞으로 작성할 글의 뱡향성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pg@extrememanual.net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