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모바일 저장된 페이지 보기 방법

인터넷 서비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유용한 정보가 있어 즐겨찾기를 한 경우 다시 접속해 내용을 보고 싶은데 해당 페이지 내용이 삭제되거나 수정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삭제 이전 내용을 보고 싶다면 구글의 ‘저장된 페이지’ 기능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구글에서 site:주소 양식을 이용해 검색한 결과
구글에서 site:주소 양식을 이용해 검색한 결과

데스크탑에서 구글에 접속해 해당 웹페이지를 site:홈페이지 주소 양식으로 검색한 다음 검색 결과의 주소 부분 오른쪽에서 화살표 버튼을 눌러 ‘저장된 페이지’를 선택해 캐시된 이전 게시물을 확인하면 되지만 모바일에서 구글에 접속해 같은 방법으로 검색하면 검색 결과에 화살표 메뉴가 활성화 되지 않아 저장된 페이지를 볼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구글 모바일에서도 저장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모바일 저장된 페이지 보기

구글 모바일 저장된 페이지 확인하기

이 방법은 모바일 버전 뿐만 아니라 데스크탑 버전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입력창에 위와 같이 cache:사이트주소 양식으로 입력합니다.

구글 모바일 저장된 페이지 결과

해당 웹페이지가 캐시된 구글의 저장된 페이지로 바로 이동되며 이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페이지는 구글에서 웹사이트 내용을 가져가는 크롤링 봇이 해당 페이지를 방문했을때 생성됩니다.

만일 글이 게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삭제된 경우 크롤링 봇이 다녀가지 않았을 확률이 높은데 이런 경우에는 저장된 페이지가 생성되지 않아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 해결 방법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 해결 방법
크롬 개발자도구 꺼짐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시간으로 웹사이트의 HTML, CSS 편집과 스크립트 디버깅을 위해서 F12 키를 눌러 개발자도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