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에 처음 추가된 화면 정보 기능인 Always On Display는 대기상태에서 시간과 날짜, 카카오톡 알림등 사용자가 굳이 화면을 켜지 않고서도 간단한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으로 상당히 유용한 기능중 하나입니다.
Always On Display는 흑백화면으로 표현되며 번인을 막기 위해 일정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화면이 이동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흑백화면이라고는 하지만 배터리를 소모하게 되는데 사용자가 시간 또는 메시지 확인을 위해 전원 버튼을 눌러 잠금 화면을 확인하는 단계가 생략되어 상대적으로 배터리가 절약됩니다.
처음 갤럭시 A8을 사용한다면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는데 시계 모양이나 색상, 알림등을 설정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사용자가 지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Always On Display 기본 설정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에 이동한 다음 Always On Display 기능을 활성화 한 다음 터치하면 자세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표시할 내용 옵션에서 AOD 화면에 표시할 내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같은 메시지 알림을 표시하고 싶다면 ‘홈 버튼, 시계 또는 정보’ 를 선택하면 되겠죠?
시계 종류는 갤럭시 모델마다 상이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갤럭시 A8(2018) 같은 경우 시계 3종류와 캘린더를 지원합니다. 원하는 타입의 시계를 선택한 다음 한번 더 터치하면 세부 설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간 설정’ 옵션이 활성화 되어 사용자가 활동하는 시간대에 AOD가 실행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일 잠결에 수시로 시간을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항상 표시’ 옵션을 체크하면 되겠습니다.
Always On Display 이미지 옵션은?
갤럭시 S 및 노트 시리즈 같은 경우 Always On Display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 지정할 수 있는데 갤럭시 A8(2018) 같은 경우 배경화면에 있는 기본 템플릿 안에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Always On Display 테마도 지원하지 않는점 참고하세요.
Always On Display 연락처 정보 설정
스마트폰을 분실할 경우를 대비해 AOD 화면에 연락처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연락처 정보를 차례로 터치 후 분실시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 정보를 입력합니다.
Always On Display 알림 설정
AOD 옵션의 ‘표시할 내용’ 옵션에서 ‘홈 버튼, 시계 또는 정보’를 선택했다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모든 앱의 알림이 표시됩니다.
만일 메신저등의 특정 앱의 알림만 AOD에 표시하고 싶다면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알림에서 ‘내용 숨기기’와 ‘알림 아이콘만 표시’ 옵션을 체크한 다음 하단의 알림을 표시할 앱에서 카카오톡등의 메신저 앱만 활성화 하면 되겠습니다.
플래그쉽 모델인 갤럭시S 시리즈와 비교하면 테마 설치 및 이미지 설정등의 기능이 빠져있어 아쉽긴 하지만 본연의 기능에는 문제없으니 사용자 스타일에 맞게 꾸며 사용해 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