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아트, 채널 아이콘 삭제 방법

인터넷 서비스

유튜브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면 분위기에 맞게 채널 아트나 채널 아이콘(프로필 사진), 워터마크 브랜딩 등으로 운영하는 채널을 예쁘게 꾸미게 되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요소들은 유튜버가 직접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해서 설정하게 되는데 실수로 다른 이미지를 업로드 했거나 업로드한 이미지 사이즈가 채널 아트로 사용하기에 작은 경우에는 쓸모가 없기 때문에 삭제를 해야 하지만 유튜브의 채널 맞춤설정에는 업로드한 이미지 삭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같은 이미지를 두번 업로드 한 경우 채널 아트 옵션에서는 삭제가 불가능 하다.
같은 이미지를 두번 업로드 한 경우 채널 아트 옵션에서는 삭제가 불가능 하다.

정확하게 얘기하자면 채널 아트나 프로필 사진 삭제를 지원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업로드된 사진 이미지는 구글 포토에 저장되어 구글 포토에서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튜브에서는 별도로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이미지를 삭제하고 싶다면 구글 포토에서 삭제하면 됩니다.

유튜브 채널 아트, 프로필 사진 삭제하기

구글 포토 로그인

앞서 얘기했던 것처럼 유튜브 자체에서는 삭제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구글 포토로 접속한 다음 로그인하면 유튜브에서 업로드했던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계정일 경우 계정 전환

만일 브랜드 채널을 꾸몄다면 구글 계정이 아닌 브랜드 계정을 선택해야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브랜드 계정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아트 이미지 삭제하기

삭제할 이미지를 구글 포토에서 선택한 다음 상단의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 확인 버튼을 누르면 깔끔하게 삭제가 완료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