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핸드폰 기능인 통화, 문자 메시지등이 왔을때 알림을 벨소리 또는 진동으로 사용자에게 알려 주는데요.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이러한 기본 알림에 덧붙여 LED 상태표시등을 추가해 스마트폰의 상단부에 작은 LED의 색상으로 알림을 구분할 수 있게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클럽에서 꼭 필요한 옵션....
클럽에서 전화오면 반짝반짝! 꼭 필요한 옵션….

일반적으로는 이정도의 기능으로 알림을 확인하는데 문제가 없지만 여성분 같은 경우 손에 든게 많을 경우 핸드폰을 백에 넣고 다니는데, 주변이 시끄러운 경우에는 소리를 못듣는 경우가 많고 가방안에 있기 때문에 상태표시등과 진동이 무용지물이 됩니다.

이렇게 소리를 못듣는 환경이나 시각장애를 갖고 있는 사용자를 배려해 카메라 플래시 LED를 깜빡여 알림을 대신해 주는 기능을 아이폰에서 오래전부터 지원하고 있는데 갤럭시 역시 플래시 불빛으로 알림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플래시 불빛 알림 설정하기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A8(2018) 7.1(누가)

갤럭시 A8을 기준으로 하지만 갤럭시 S8, 노트8등 상위 기종도 당연히 같은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을 연 다음 접근성 > 청각을 순서대로 터치합니다.

청각 옵션에서 ‘불빛으로 알림’을 선택한 다음 ‘카메라 플래시’ 옵션을 활성화 하면 설정이 끝납니다.

전화가 올때, 메시지, 메일이 올때 작동하며 카카오톡등의 메신저에서도 작동하지만 앱에 따라 플래시 알림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Avatar
Author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입니다.
내용이 유익했다면 를 눌러주세요. 앞으로 작성할 글의 뱡향성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pg@extrememanual.net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