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용자명(아이디) 변경 방법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를 세팅해서 사용하다 보면 로그인 아이디인 ‘사용자명’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생깁니다.

일반적으로 포털이나 커뮤니티 같은 서비스도 닉네임 정도만 변경이 가능하고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한데 워드프레스는 설치형 CMS이기 때문에 변경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wp change user name 01 1

워드프레스에 로그인 한 다음 관리자 메뉴에서 사용자 > 나의 프로필로 이동하면 사용자 계정에 대한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데 안타깝게도 사용자명 오른쪽에 ‘사용자명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사용자명 입력칸이 비활성화 되어 있어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기본적으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wp change user name 02 2

하지만 데이터베이스를 만질 줄 아는 사용자라면 wp_users 테이블의 user_login 칼럼을 변경해서 로그인 계정을 쉽게 바꿀 수 있지만 phpmyadmin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거나 이게 무슨말인지 전혀 모르는 초보자 같은 경우에는 플러그인으로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명 변경 플러그인 Username changer

wp change user name 03 3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Username Changer 링크

Username Changer는 관리자 계정의 사용자명 변경은 기본이고 등급별로 사용자명을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을 줄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wp change user name 04 4

플러그인을 설치한 다음 활성화 하면 관리자 메뉴의 설정에 추가적으로 옵션이 생기며 사용자명을 변경할 수 있는 권한(Allowed Roles), 사용자명 길이(Minimum Length)를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명 변경시 이메일 알림을 설정해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wp change user name 05 5

플러그인을 설치한 상태에서 사용자명을 변경하려면 왼쪽의 관리자 메뉴에서 사용자 – 나의 프로필을 클릭 후 사용자명을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사용자명은 한글로 사용할 수 없으며 영문으로만 사용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Wordpress Gutenberg Title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CSS 삭제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5.0에서 기본 에디터로 추가된 구텐베르크(Gutenberg)는 블록 스타일의 위지윅 에디터로 단순한 디자인의 활용도가 높은 CS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클래식…
Wordpress Disable Emoji Title
워드프레스 이모지(Emoji) 비활성화 방법
워드프레스는 :-)나 :-P 같은 텍스트 이모티콘을 입력하면 이모지로 변환해서 보여주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이모티콘(스마일리) 사용법과 리스트 그림(え)과 문자(もじ)의 합성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