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패턴 등록 및 편집, 삭제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패턴은 구텐베르크 편집기에서 자주 사용하는 텍스트나 이미지, 그룹 등을 재사용 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블록입니다.

배너 이미지나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문장을 Pattern(패턴)으로 등록해서 본문에 삽입한 후, 패턴 내용을 편집하면 해당 패턴이 들어간 글 모두 수정된 패턴이 적용되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를 활용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 내에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일괄 적용할 수 있어서 활용하기에 따라서 사이트 운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패턴 등록 방법

워드프레스 패턴 등록 방법 1

자주 사용하는 문장 또는 이미지, 코드 등을 작성한 다음 편집기 메뉴 상단의 점세개 > 패턴 생성을 클릭합니다.

※ 편집기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에디터 우측 상단의 점세개 > 상단 툴바 옵션을 끄면 블록에서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패턴 등록 방법 2

패턴 생성 화면엣어 패턴의 이름을 입력한 후, 패턴이 사용될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카테고리는 글, 이미지, 배너 등의 패턴 카테고리이며 지정하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Synced 옵션을 활성화 하면 패턴을 수정했을 때 일괄적으로 적용되니 체크한 후 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워드프레스 패턴 등록 방법 3

블록이 패턴으로 변경되며 재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워드프레스 패턴 본문 삽입 방법

워드프레스 패턴 본문 삽입 방법

구텐베르크 에디터 우측 상단의 + 버튼을 클릭한 후 패턴 탭을 클릭하면 내 패턴 항목에서 패턴을 선택해 본문 블록으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패턴 편집 및 삭제 방법

본문 내용을 패턴으로 만들어 등록해 사용하다가 편집이 필요하거나 패턴 삭제를 하고 싶은 경우 패턴 관리 화면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패턴 편집 및 삭제 방법 1

구텐베르크 에디터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점세개 버튼을 클릭한 후 패턴 관리를 선택합니다.

패턴 관리 화면을 클릭하면 현재 열린 편집기 화면이 전환되므로 마우스 휠 클릭을 이용하면 새 창으로 패턴 관리 화면을 열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패턴 편집 및 삭제 방법 2

패턴 페이지에서 수정할 패턴의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거나 휴지통을 선택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Wordpress Gutenberg Title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CSS 삭제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5.0에서 기본 에디터로 추가된 구텐베르크(Gutenberg)는 블록 스타일의 위지윅 에디터로 단순한 디자인의 활용도가 높은 CS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클래식…
Wordpress Disable Emoji Title
워드프레스 이모지(Emoji) 비활성화 방법
워드프레스는 :-)나 :-P 같은 텍스트 이모티콘을 입력하면 이모지로 변환해서 보여주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이모티콘(스마일리) 사용법과 리스트 그림(え)과 문자(もじ)의 합성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