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APK 파일 추출 및 다운로드 방법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할때 APK 파일을 남기지 않고 바로 설치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앱을 따로 백업하거나 특정 버전을 저장하고 싶은 경우 APK 파일을 추출해야 하는 과정을 필요로 합니다.

APK 추출은 크게 두가지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이용해 추출하는 방법이 있고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현재 플레이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앱의 APK를 추출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APK 추출하기

스마트폰에서 APK 추출하기 1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을 추출하는 어플이 많지만 대부분 탐색기 역할을 하는 앱에서 백업 기능을 이용해 APK 추출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ES 탐색기 또한 이 기능을 지원하는데 ES 탐색기를 실행한 다음 왼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 후 메뉴 트리에서 라이브러리의 APP을 선택합니다.

APP 페이지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이 나열되는데 추출을 원하는 어플을 길게 터치해 선택한 다음 하단의 ‘백업’ 옵션을 선택합니다.

스마트폰에서 APK 추출하기 2

이렇게 백업한 어플의 APK 파일은 루트 디렉토리 하위의 backups 폴더 안의 APP 폴더에 저장됩니다.

메뉴의 로컬 > 홈을 터치해 이동합니다.

스마트폰에서 APK 추출하기 3

만일 APK 파일을 PC에 복사하고 싶다면 APK 파일이 있는 위 경로로 이동한 다음 백업된 APK를 길게 선택 후 하단의 기타 > 공유를 터치해 메일이나 네트워크 공유 폴더로 복사하면 되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APK 파일 다운로드

PC에서 APK 추출하기 1

만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설치하지 않은 어플을 추출하고 싶을때 플레이 스토어의 주소로 PC에서도 추출이 가능합니다.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한 다음 APK를 추출할 앱을 검색해 선택한 다음 주소를 복사합니다.

PC에서 APK 추출하기 2

APK Downloader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입력창에 복사한 플레이 스토어의 어플 주소를 붙여넣기 한 다음 하단의 Generate Download Link 버튼을 클릭합니다.

PC에서 APK 추출하기 3

앱의 APK 용량과 MD5 파일 해시, 최근 업데이트등을 표시하는데 하단의 ‘Click here to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