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APK 구버전 다운로드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에서 잘 사용하던 앱이 버전 업데이트가 되면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하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플레이 스토어에는 항상 최신 버전만 배포하기 때문에 이전 버전 앱을 설치하려면 APK 파일을 인터넷에서 구하거나 앱을 업데이트 하기 전에 사용자가 앱을 추출해서 백업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때 마다 일일히 백업을 하기 번거로운데 만일 이런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사용자에게 이전 버전의 APK 파일을 쉽게 다운로드 받는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안드로이드 앱 이전 버전 APK 다운로드 받기

Apk Older Version Download Apkpure 01

링크 : APKPURE 사이트

APKPURE 사이트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퍼블리싱된 앱의 이전 버전을 저장하는 아카이브 사이트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전 버전 뿐만 아니라 최신 버전의 APK 파일도 지원하기 때문에 국가 지역때문에 설치하지 못했던 앱도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Apk Older Version Download Apkpure 02

모바일 페이지를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도 불편함 없이 앱을 찾을 수 있으며 앱을 검색하면 상단에는 최신 버전을, 하단에는 이전 버전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pk Older Version Download Apkpure 03

APKPURE 자체 스토어 앱도 지원해서 APK를 자주 다운로드 받는 경우 유용하며 APK 파일이 위변조 되었는지 검증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에 따라 사용해 보면 되겠습니다. :)

만일 APKPURE에서 다운로드 받은 APK 구버전이 ‘보안상의 이유로 이 소스에서 가져온 알 수 없는 앱을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설치가 안되는 경우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링크 : 안드로이드 APK 파일 설치하는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