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데리2 도전 과제 사냥의 달인 가이드

레드 데드 리뎀션2

레드 데드 리뎀션2에서 사냥의 달인을 끝까지 진행해야 전설 동물 팬서를 잡을 수 있는 조건이 되기 때문에 전설 아이템을 전부 수집하려는 플레이어라면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과제입니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00

사냥의 달인 1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01
미션 : 사슴 3마리의 가죽을 벗기십시오.

사슴은 발렌타인 마을 남쪽과 동남쪽에서 많이 서식합니다. 등급에 상관 없이 사슴 3마리의 가죽을 벗기면 됩니다.

사냥의 달인 2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02
미션 : 완벽한 상태의 토끼 가죽을 3장 획득하십시오.

토끼는 숲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으니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잡거나 숲이 진 산 안쪽을 돌아다니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완벽한 토끼 가죽을 획득해야 하기 때문에 3성 토끼를 바민트 라이플로 헤드를 노려 한방에 죽이면 됩니다.

완벽한 가죽을 얻기 위한 사냥 방법에 대한 자세한 글은 이전 글에 자세히 써놨으니 참고하세요.

참고 : 레데리2 완벽한 가죽 얻는 방법

사냥의 달인 3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03
미션 : 쌍안경을 이용해 각기 다른 10종의 동물을 추적하십시오.

땅에 다니는 동물을 쌍안경으로 보면 추적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해당 동물의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하며 세모 버튼으로 추적을 할 수 있으며 추적 기능만 실행하면 카운트 되며 굳이 동물을 따라 이동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일 추적이 되지 않는다면 왼쪽 아날로그 스틱을 위로 올려 확대해 보면 되며 날아다니는 새나 물속에 있는 악어는 추적이 되지 않습니다. 예외적으로 물 위를 헤엄쳐 다니는 물뱀은 추적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기후에 따라 동물의 종이 확연히 달라지기 때문에 엔딩을 봤다면 열차나 마차로 지역 이동을 하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예로 Lake Isabella 같은 추운 지역, 발렌타인 근처의 들판 지역, 생드니 서쪽의 습지대, 아르마딜로 근처의 사막 지역을 이동하면 10종의 동물을 금새 찾을 수 있으니 말을 타고 뛰지 말고 지역당 3~4종의 동물을 찾으면 바로 이동하는게 클리어 시간이 단축됩니다.

참고로 마을에 있는 가축은 추적이 되지 않습니다.

사냥의 달인 4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04
미션 : 동물을 불러 깔끔한 사냥을 5번 하십시오.

동물 근처에서 총으로 조준을 하면서 접근하면 ‘부르기’ 기능이 활성화 되는데 ‘부르기’를 해서 동물이 돌아 봤을때 헤드를 노려 한번에 죽이면 됩니다.

돌아 보는 순간 헤드샷을 해야 하기 때문에 부르기로 동물이 반응하는 즉시 데드아이를 켜고 헤드샷으로 죽이면 됩니다. 원킬이 나야 하기 때문에 데미지가 높은 라이플을 추천합니다.

사냥의 달인 5

미션 : 흑곰이나 회색곰 3마리의 가죽을 벗기십시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05

위 지도상에서 초록색 원이 회색곰, 노란색 원이 흑곰 출현 지역입니다.

숲 안쪽에서 주로 출몰하기 때문에 숲 안에서 이글아이를 활용해 위치를 찾으면 수월합니다. 젠은 낮과 밤 가리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06

가죽을 벗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등급에 상관 없이 잡은 후 가죽을 벗기고 버리면 되겠습니다.

사냥의 달인 6

미션 : 활로 쿠거 5마리를 죽이고 쿠거 5마리의 가죽을 벗기십시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07

쿠거 출현 지역은 빅 밸리와 텀블위드, 앤즈버그 세곳인데 앤즈버그는 지역간 거리가 멀어서 비효율적입니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08

빅 밸리 서쪽의 덫사냥꾼을 기준으로 냇가가 흐르는데 냇가 중간쯤에 쿠거가 거의 고정적으로 젠되며 덫사냥꾼 근처에서 캠핑 > 잠자기로 낮에 일어나서 강을 따라 하류로 내려가다 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09

연속으로 캠핑 > 잠자기가 3번 이상은 안되기 때문에 여기서 5마리를 다 잡는다면 중간에 시간(인게임 시간)을 때우면서 진행해야 합니다.

일반 화살로 사냥해도 상관 없지만 좀 더 깔끔하게 잡고 싶다면 개량 화살을 사용해 헤드샷을 노리면 됩니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10

텀블위드 동남쪽에서도 쿠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11

빅 밸리와 다르게 필드를 뒤져가면서 찾아야 하고 갑자기 덮치는 경우가 있으니 주변에서 맹수 소리가 들린다면 데드아이를 켜서 잡으면 됩니다.

사냥의 달인 7

미션 : 미끼를 사용해 포식 동물과 초식 동물을 연속적으로 죽이십시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12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13

개인적으로 3분만에 끝낸 가장 쉬운 임무입니다. 미션 내용에 ‘연속적으로’ 라는 문구가 헤깔리게 할 수도 있는데 ‘순차적으로’ 라는 표현이 더 정확한 것 같습니다.

요지는 미끼를 이용해서 초식 동물과 포식 동물을 사냥하면 되는데 순서는 상관이 없고 미끼로 사냥 이후 또 미끼로 사냥을 하면 되는 미션입니다.

초식 동물과 육식 동물을 동시에 빵야 빵야 죽이는게 아니라 텀을 두고 사냥해도 상관없으며 중간에 그냥 총으로 쏘는 사냥을 하면 안된다는 얘기죠. 물론 동시에 죽여도 되지만 굳이 난이도를 혼자 높일 필요는 없겠죠….

필자는 위 지역에서 진행했는데 남쪽으로는 초식 동물들이 꽤나 많고 북쪽으로 코요테, 늑대, 여우,회색곰등 다양한 육식 동물들이 자주 출현해서 거의 이동을 하지 않고도 그자리에서 쉽게 끝낼 수 있는 위치입니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14

초원 쪽에서 초식 동물 미끼를 뿌리고 조금 멀리 떨어져서 기다립니다. 이때 냄새 차단재 로션도 같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15

초식 동물이 미끼에 접근해서 고개를 숙이면 잡으면 되겠습니다. 미끼를 뿌려서 유인을 해도 동물이 미끼를 먹지 않으면 카운트가 안되니 주의하세요.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16

위 지역 북쪽에 숲이 진 곳에서 마찬가지 요령으로 포식 동물 미끼를 뿌린 다음 조금 떨어져 기다리다 보면…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17

여우나 코요테, 늑대등이 잘 출몰합니다. 마찬가지로 고개를 숙여 미끼를 먹으면 잡으면 되겠습니다.

사냥의 달인 8

미션 : 낚싯대를 사용하지 않고 작은 물고기 3마리를 잡으십시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18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19

얕은 물가에서 보이는 작은 물고기를 총으로 쏴서 잡으면 되는 과제입니다.

어느 위치든지 상관은 없지만 필자 같은 경우 도전 과제8을 한 다음 근처 강가로 이동하다 보니 전설 물고기가 출현하는 지역까지 왔네요.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21

무기는 아무래도 파괴력이 좋은 샷건과 관통력이 높은 라이플을 사용하게 될텐데 개인적으로 샷건으로 시도하다가 원킬이 나지 않아 라이플로 사용했는데 물고기 근처에 에임만 맞추면 수월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20

잡은 물고기는 획득을 해야 카운트 되니 참고하세요.

사냥의 달인 9

미션 : 죽은 척한 주머니쥐를 죽이십시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22

주머니쥐는 위 지도의 위치에서 밤에 출현합니다. 낮 시간대라면 캠핑을 해야 합니다. 주머니쥐의 개체수가 적은편인데 미션은 다행히도 한마리만 죽이면 됩니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23

밤에 이글아이를 켜면서 주변을 살펴보면 흔적을 찾을 수 있으며 주머니쥐의 달리기가 느리기 때문에 쉽게 따라 잡을 수 있습니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24

플레이어가 따라잡으면 죽은척을 하는데 이때 죽이면 되겠습니다.

사냥의 달인 10

미션 : 전설의 팬서 “자구아로”를 찾아 죽이십시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22
45825707 1091231264371898 7046412835756179456 O

마지막으로 전설 동물 팬서를 잡으면 되는 미션입니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27

보통 전설 동물을 잡을때 흔적을 세번 찾으면 전설 동물이 가까이 보이는데 팬서 같은 경우 마지막 흔적이 동물 시체의 연속이라 이글아이를 켜고 추적해야 합니다.

Rdr2 Master Hunter Challenges 28

추적을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전설 팬서가 돌진하는데 데드아이를 켜고 가볍게 벌집을 만들어주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Rdr2 All Trophies List
레드 데드 리뎀션2 트로피 리스트
스토리 모드 트로피 서부의 전설 서부의 전설 진흙탕으로 챕터 1을 완료하십시오 (비공개) 살짝 긁힌 것뿐 ‘기억에 쫓기며 등장’을 완료하십시오 (비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