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 설정하는 방법

소프트웨어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웹사이트를 이용할때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웹문서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 주소창 왼쪽의 자물쇠 아이콘 또는 ⓘ 아이콘을 클릭해 사이트 설정 > Flash 허용을 설정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전 포스트에서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Google Chrome Always Enable Flash Player 01

하지만 크롬 70.0 버전 이후 부터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플래시 허용을 설정해도 크롬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또 같은 방법을 반복해야 하는 1회성 설정으로 변경되어 플래시 플러그인을 사용할때 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주기 위한 조치로 보여지지만 다음 지도나 티스토리등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를 매번 설정한다는 것은 사용자 입장에서는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이럴때 한번 설정해 놓은 플래시 허용을 항상 허용하게 하는 설정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크롬 70.XXX
크롬 71 버전 이상에서는 구글에서 해당 옵션을 삭제해 설정 할 수 없으며 레지스트리를 이용해 설정하는 방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참고 : 크롬 71 플래시 항상 허용하는 방법

크롬 플래시 항상 허용 설정하기

Google Chrome Always Enable Flash Player 02

크롬 주소창에서 chrome://flags/ 를 입력한 다음 enable-ephemeral-flash-permission 을 찾아 Default로 되어 있는 값을 Disabled로 변경합니다.

이 옵션은 매번 플래시를 허용 설정해야 하는 것을 비활성화 하겠다는 옵션입니다.

옵션을 변경한 후 하단에 RELUANCH NOW 버튼을 클릭해 크롬을 재시작합니다.

Google Chrome Always Enable Flash Player 03

크롬 설정 > 고급 > 콘텐츠 설정 > Flash 를 차례대로 이동한 다음 나오는 플래시 허용 사이트 설정 옵션이 이전 버전처럼 추가 버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허용 사이트 옵션의 ‘추가’ 버튼을 클릭한 다음 사이트 추가 입력칸에 http://* 을 입력해 추가하고 같은 요령으로 https://* 도 추가하면 모든 웹사이트의 플래시를 항상 허용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플래시를 모두 허용하는 만큼 보안은 개개인이 신경을 써야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이전처럼 특정 사이트만 허용하게 설정해도 더이상 사이트 추가 항목이 삭제되지 않으니 이전 버전처럼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4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