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중복 계정 탈퇴 및 문제 해결 방법

인터넷 서비스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애드센스에 가입한 경우 1차, 2차 승인을 받은 다음 우편으로 핀번호를 받아 계정 인증을 받으면 온전하게 수익을 받아 볼 수 있는데요.

필자 같은 경우 몇년 전, 블로그 초반에 애드센스를 신청했다가 한번 반려당한 후 이런 저런 이유로 도메인을 변경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어느날 처음 애드센스를 신청했던 계정으로 우연히 애드센스에 로그인 되었는데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Adsense Violations Secession 01

1인당 하나의 애드센스 계정을 이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데 위 메시지는 한사람이 두개의 애드센스 계정을 사용하는 것으로 의심된다는 메시지입니다.

이전 사이트는 현재 사용하지 않는 도메인이고 현재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수익을 내고 있지만 위처럼 사용하지 않는 애드센스가 승인절차를 밟고 있는 경우, 또는 두개의 애드센스 계정으로 승인이 떨어지지 않는 경우 사용하지 않는 애드센스를 탈퇴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탈퇴하기

Adsense Violations Secession 02

우선 위처럼 승인 절차를 밟고 있는 경우 메뉴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탈퇴하기 번거로워 지는데요. Admob 고객센터 페이지를 이용해 탈퇴 메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탈퇴 페이지에 들어간 다음 문제의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이름과 성, 이메일등 기본 정보가 입력이 되어 있는데 게시자 ID는 직접 입력을 해야 합니다.

Adsense Violations Secession 03

게시자 ID를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문제의 계정으로 애드센스 페이지에 접근하면 사이트 주소가 https://www.google.com/adsense/new/u/0/pub-1234567890123456/ 와 같은 형식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pub으로 시작하는 숫자가 게시자 ID로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되겠습니다.

Adsense Violations Secession 04

애드센스 탈퇴를 신청하면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처리가 되며 중복 계정으로 인해 승인이 나지 않았다면 현재 사용하는 애드센스 계정으로 승인 절차를 밟으면 되겠습니다.

활성화된 애드센스 계정으로 권한 추가

Adsense Violations Secession 05

위 방법이 잘 안되거나 불안하다면 중복으로 신청된 애드센스 계정을 활성화된 애드센스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활성화 된’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애드센스 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뉴의 계정 > 액세스 및 승인 > 사용자 관리에서 중복 계정 이메일 주소를 추가해서 일반 권한을 주면 됩니다.

위 기능은 사업자가 브랜드 계정을 이용해서 애드센스를 활성화 하고 다른 직원들과 데이터를 공유할때 사용자를 추가해서 관리하는 기능인데, 중복 계정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도 모르는 계정이 중복 신청된 경우

이 경우는 중복 계정을 컨트롤 할 수 없으므로 사용자가 할 수 있는게 없기 때문에 구글의 고객 센터와 상담해야 합니다.

Adsense Violations Secession 06

애드센스 페이지 상단의 도움말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이메일’을 눌러 애드센스 관리자에게 자신의 상황을 보내서 해결책을 상담해 보세요.

8 댓글. Leave new

  • A라는 계정을 운영중이었고, B라는 계정에 위와같은 중복계정 경고를 받았는데요. B계정을 포기하려면 저 경고를 받아 놓은채로 그냥 보류해놔도 될까요??
    보류해놓았을시 A라는 계정에 해가 끼치진않나요??

    응답
    • 결론만 먼저 말하자면 A 계정 수익이 들어오는 것에 문제가 없다면 방치해도 상관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 A 계정에 익스트림 매뉴얼(현재 사이트), B 계정(수익 0이였음)에 위와 같은 경고를 받아서 2년 넘게 방치했지만 A 계정으로 수익은 문제 없이 들어왔으므로 애드센스 운영 자체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단지 B 계정도 메인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애드센스 로그인시 간혹 B로 로그인 되어 위반사항 메시지가 보기 싫어서 위와 같은 방법을 취한 것이구요. :)

      수루님 이외에 다른 분들이 보실 수도 있기 때문에 덧붙이자면, A계정과 B계정이 승인나는 타이밍이 비슷해서 중복계정으로 위반사항이 걸린 경우, 애드센스 수익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두 계정중 하나는 위와 같은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
      PG님의 경우와 제 경우가 동일해서 저에겐 더욱 명쾌한 답변이 되었네요.
      자주 방문하겠습니다.

  • 중복계정으로 비슷한경우라 위의방법대로 신청하였습니다 ( 모르는계정 yeu…. )이것땜에 고민중입니다.

    응답
  • 저는 저 사이트들어가면 고객센터가 뜨네요 ㅜㅜ 왜 이라죠

    응답
    • 테스트를 해봤는데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고객센터로 전환되는 경우가 있네요.

      모든 계정을 로그아웃 한 다음에 위 페이지를 접속하면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이때 애드센스 중복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페이지가 뜨네요.

  • 저도 지금 에드센스 로그인하면 똑같이 나오는데 내가 중복계정인지 조차 모르겠어요
    이방법으로 하면될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

    응답
  • 저는 초기에 뭣모르고 계정할줄 모르고
    다시 하는 바람에 비활성화상태에서 두 계정 중복으로 골치아프네요~
    하나를 어떻게 계정삭제했는데,,.
    계정이 사용 중지됨
    이미 있는 계정과 중복되는 계정입니다. 계정은 하나만 운영할 수 있습니다.
    AdMob을 계속 사용하려면 중복 계정을 폐쇄하세요.

    check_box_outline_blank
    중복 계정 취소 절차에 따라 중복 계정을 폐쇄했음을 확인합니다.

    둘 중 하나를 삭제했는데..
    자꾸 이런 메시지가 뜨네요ㅜㅜ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