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즐겨찾는 이미지 활용법

인터넷 서비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 하면 바로 구글이며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기업이나 개인이라면 방문자를 유치하기 위해서 구글에 사이트맵과 RSS를 등록하게 됩니다. 그 덕분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더욱 더 많은 웹문서와 이미지를 검색해 활용할 수 있는데요.

구글은 거의 모든 웹사이트를 크롤링 한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왠만한 데이터는 구글에서 찾을 수 있는데 그중 ‘이미지 검색 결과’는 이미지의 해상도와 색상, 유형, 저작권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정보를 수집하는데도 큰 역할을 하는데요.

요즘엔 PC보다 모바일에서 인터넷을 하는 경우가 더 많은데 구글에서 검색한 이미지를 굳이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즐겨찾는 이미지’에 등록해 나중에 PC에서 보거나 스크랩을 하는등 사용자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는 이미지에 등록하기

How To Use Google Image Collection 01

검색 결과에서 나오는 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나오는 보조 메뉴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즐겨찾는 이미지에 등록됩니다.

How To Use Google Image Collection 02

이렇게 저장한 이미지는 컬렉션(링크)에 등록되며 주제별로 보관하고 싶은 경우 ‘새 컬렉션’ 버튼을 이용해 폴더를 만들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는 이미지 삭제하기

How To Use Google Image Collection 03

컬렉션 폴더를 만들어 이미지를 옮기거나 이미지를 삭제하고 싶다면 저장된 이미지 상단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How To Use Google Image Collection 04

이미지를 선택한 후 삭제를 하거나 이동 버튼을 클릭해 만들어 놓은 컬렉션 폴더로 이동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