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icns png 변환하는 방법

Mac

macOS에서 사용하는 앱의 아이콘을 표현할때 icns 확장자의 이미지 파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icns 파일은 맥에서만 사용하는 아이콘 포맷 방식으로 타 운영체제에서 사용할때는 투명도를 지원하는 png 파일로 변환한 다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로그의 타이틀을 꾸밀때 macOS의 시스템 아이콘을 추출할때 유용하게 사용하며 만일 우분투 데스크탑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png 파일을 그대로 우분투에서 아이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macOS Mojave

icns를 png로 변환하기

macOS에서는 터미널에서 명령어를 통해 변환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png 파일을 icns로도 가능하구요.

sips -s format png /파일경로/파일명.icns --out 변환한파일.png

sips 라는 이미지 프로세싱 명령어를 사용하며 icns에서 png로 변환할 경우 위와 같은 양식으로 입력합니다.

Macos Convert Icns To Png 01

터미널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는 위처럼 sips -s format png 까지 입력한 다음 한칸 띄고 icns 파일을 드래그해 터미널에 놓으면 경로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Macos Convert Icns To Png 02

그 뒤에 --out 변환할파일명.png를 차례대로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르면 수월하게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Macos Convert Icns To Png 03

이렇게 변환한 png 파일은 사용자의 홈 디렉토리에 저장됩니다.

png를 icns로 변환하기

Macos Convert Icns To Png 04

sips -s format icns 대상.png --out 변환.icns

반대로 png 파일을 icns로 변환하고 싶다면 위와 같은 명령어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요령으로 변환할 png 이미지를 드래그하면 경로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사용자의 홈 디렉토리에 변환된 icns 파일이 저장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