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ini 위치 파일 경로 찾는 방법

서버 일반

php.ini가 위치한 경로는 리눅스의 종류에 따라, 패키지 또는 컴파일 설치에 따라 바뀌게 되는데요.

윈도우를 기반으로 하는 비트나미 WAMP나 오토셋 또한 각각 위치가 다르며 초보자 같은 경우 개념이 아직 부족하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찾는 정보로 php.ini를 수정 하려고 하면 그 위치에 없는 경우 답답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 자신이 사용하는 시스템에서 PHP의 설정 파일인 php.ini가 어느 경로에 위치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php.ini 경로 확인하기

<?php phpinfo(); ?>

경로를 확인하기 위해서 php 환경을 확인할 수 있는 phpinfo를 활용합니다. SSH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루트 디렉토리에서 vim 에디터를 연 다음 위 구문을 입력한 후 info.php 와 같이 php 파일로 저장합니다.

만일 SSH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거나 윈도우 환경이라면 메모장에서 만든 다음 FTP로 업로드 하면 되겠습니다.

Find Php Ini Location 01

브라우저에서 주소/info.php 로 접속한 다음 ‘Load Configuration File’ 항목을 보면 php.ini가 위치한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Aws 라이트세일 비트나미 Phpmyadmin 접속 방법
AWS 라이트세일 비트나미 phpmyadmin 접속 방법
아마존 웹서비스(AWS)의 라이트세일에서 워드프레스 인스턴트를 생성하면 비트나미(Bitnami) 기반의 웹서버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NGINX, PHP, mysqlDB, phpmyadmin이 자동으로 세팅되는 비트나미를…
도메인 Ip 확인하는 4가지 방법
도메인 IP 확인하는 4가지 방법
인터넷은 IP 주소를 기반으로 연결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 PC와 스마트폰 모두 고유의 IP를 가지고 있습니다. IP 주소는 숫자 배열로 이루어져 있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