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HEVC 코덱 H.265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윈도우10

4K UHD 화질 동영상이 HEVC(H.265) 코덱으로 인코딩 되어 있는 경우 재생을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10에 코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곰플레이어나 KM플레이어, 팟플레이어 같은 동영상 재생 전문 프로그램 같은 경우 대부분 코덱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동영상을 재생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 같은 경우 기본앱인 ‘영화 및 TV’와 ‘사진’을 통해 동영상을 재생하고 싶은 경우 윈도우 자체에 코덱을 설치해야 합니다.

윈도우10 HEVC 코덱 다운로드

Windows 10 Hevc Free Download 01

윈도우10에서 Microsoft Store를 통해 앱을 설치할 수 있는데, HEVC를 검색해 보면 ‘HEVC Video Extensions’를 1,200원의 유료 앱이 검색 결과로 나옵니다.

Windows 10 Hevc Free Download 02

하지만 Microsoft Store 웹사이트에서는 ‘장치 제조업체의 HEVC Video Extensions‘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동영상을 재생하는 역할로는 유료 버전과 차이가 없습니다.

무료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MS 스토어 앱으로 이동합니다.

Windows 10 Hevc Free Download 03

다시 MS 스토어에서 HEVC 코덱이 열리면 오른쪽의 설치 버튼을 클릭해 다운로드를 하면 되겠습니다.

영화등의 상업용 동영상이 아니더라도 스마트폰이나 미러리스, 액션캠 같은 카메라로 찍은 4K 동영상을 재생할 때도 사용하기 때문에 탐색기에서 더블 클릭으로 기본 앱을 사용해 영상을 재생 하는 경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