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HEVC 코덱 무료 설치 방법

윈도우10

최신 스마트폰이나 카메라에서 동영상을 촬영하면 HEVC 규격의 코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라이브포토에서도 사용하는 코덱으로 윈도우10에서 라이브포토를 보려면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코덱인데요.

보통 팟플레이어 같은 프로그램을 따로 사용하지만 윈도우10에는 HEVC 코덱이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재생을 시도하면 ‘누락된 코덱 : 이 항목은 지원되지 않는 형식으로 인코딩되어 있습니다. 0xc00d5212’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또한 윈도우10의 기본 동영상 편집기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HEVC H.265 코덱을 설치해야 합니다.

HEVC H.265 코덱 무료로 설치하기

How To Install Windows 10 Hevc H.265 Codec For Free 1

MS 스토어 웹사이트에서 HEVC H.265 코덱을 검색하면 1,2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장치 제조업체의 HEVC Video Extensions를 통해 무료로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링크가 최근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 대신 코드 사용이 나와서 설치가 안되는 경우에는 간단하게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로 HEVC 코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How To Install Windows 10 Hevc H.265 Codec For Free 2

링크 : MS 스토어 – 장치 제조업체의 HEVC Video Extensions

웹사이트에서 받는 대신 MS 스토어 다이렉트 링크를 이용하면 이전처럼 HEVC 코덱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링크 주소를 자주 바꿔서 여간 귀찮은게 아니네요…

How To Install Windows 10 Hevc H.265 Codec For Free 3

MS 스토어를 이용할 수 없는 환경이거나 잘 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앱 파일을 이용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How To Install Windows 10 Hevc H.265 Codec For Free 4

자신의 윈도우10 버전에 맞춰 HEVC 코덱 32비트 또는 64비트를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푼 다음 실행하면 UWP 앱 방식으로 설치됩니다.

윈도우10 HEVC 코덱 설치 파일

9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