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네트워크가 LTE 또는 3G 상태에서 앱스토어에서 200MB 이상의 앱을 다운로드 받으려는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제한이 걸려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앱이 200 MB이(가) 넘음
~앱을(를) 다운로드하려면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십시오.
아마도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막기 위한 애플의 배려가 아닐까 싶지만 와이파이가 아닌 상태에서 앱스토어에 들어간다는 것은 사용하는 요금제가 무제한일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 사용자일 경우 불편할 수도 있는데요.
이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와이파이를 연결하지 않고 LTE 상태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150MB 제한에서 200MB로 상향됨. 2019년 6월 3일 업데이트)
앱스토어 200MB 제한 해제하기
①앱스토어에서 뜬 창을 닫으면 ②다운로드 받을 앱이 ‘대기 중….’ 상태 일텐데요.
화면 아래에서 위로 손가락을 스와이프해 제어 센터에 접근한 다음 ①비행기 아이콘을 터치해 ‘에어플레인 모드’를 활성화 한 상태에서 ②’설정’을 터치합니다.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을 차례대로 이동한 다음 ①’자동으로 설정’ 토글 옵션을 끔으로 변경한 다음 ②시간을 다음날 날짜로 선택합니다.
다시 제어 센터를 열어 ①’에어플레인 모드’를 해제하고 ②홈 화면에서 다운로드 대기중인 앱을 터치하면 ‘로드 중…’으로 변경되어 150메가 이상 용량의 앱도 다운로드가 문제없이 진행됩니다.
앱 다운로드가 끝나면 설정의 ‘날짜 및 시간’ 옵션에서 ‘자동으로 설정’ 옵션을 다시 켜서 원상태로 되돌리면 되겠습니다.
2 댓글. Leave new
하루앞의 다음 날이라는 건 무슨 말인가요?
이틀 전 이야기 하는 거에요?
아 사진 다시보고 이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