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스토어 200MB 다운로드 제한 해제하기

iOS

아이폰 네트워크가 LTE 또는 3G 상태에서 앱스토어에서 200MB 이상의 앱을 다운로드 받으려는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제한이 걸려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앱이 200 MB이(가) 넘음
~앱을(를) 다운로드하려면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십시오.

아마도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막기 위한 애플의 배려가 아닐까 싶지만 와이파이가 아닌 상태에서 앱스토어에 들어간다는 것은 사용하는 요금제가 무제한일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 사용자일 경우 불편할 수도 있는데요.

이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와이파이를 연결하지 않고 LTE 상태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150MB 제한에서 200MB로 상향됨. 2019년 6월 3일 업데이트)

앱스토어 200MB 제한 해제하기

Iphone App Store Limit 150mb Lte Network 01

①앱스토어에서 뜬 창을 닫으면 ②다운로드 받을 앱이 ‘대기 중….’ 상태 일텐데요.

Iphone App Store Limit 150mb Lte Network 02

화면 아래에서 위로 손가락을 스와이프해 제어 센터에 접근한 다음 ①비행기 아이콘을 터치해 ‘에어플레인 모드’를 활성화 한 상태에서 ②’설정’을 터치합니다.

Iphone App Store Limit 150mb Lte Network 03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을 차례대로 이동한 다음 ①’자동으로 설정’ 토글 옵션을 끔으로 변경한 다음 ②시간을 다음날 날짜로 선택합니다.

Iphone App Store Limit 150mb Lte Network 04

다시 제어 센터를 열어 ①’에어플레인 모드’를 해제하고 ②홈 화면에서 다운로드 대기중인 앱을 터치하면 ‘로드 중…’으로 변경되어 150메가 이상 용량의 앱도 다운로드가 문제없이 진행됩니다.

앱 다운로드가 끝나면 설정의 ‘날짜 및 시간’ 옵션에서 ‘자동으로 설정’ 옵션을 다시 켜서 원상태로 되돌리면 되겠습니다.

2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