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HTTPS SNI 차단 우회 방법

안드로이드

이전 포스트에서 파이어폭스로 SNI 차단을 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PC 위주로 정리를 해서 안드로이드 쪽은 설명이 부족한 것 같아 Step By Step 형식으로 따로 정리해 봅니다.

DNS를 1.1.1.1(클라우드플레어)로 변경한 다음 파이어폭스 앱을 이용해 우회를 하는 방식으로 PC와 동일하며 변경하는 옵션에 대한 설명 부분은 이전 글에 있으니 굳이 또 설명하진 않겠습니다.

참고 : DNS HTTPS 차단 우회 방법 (Feat.파이어폭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A8(2018) 7.1 Nougat

1.1.1.1, 파이어폭스 앱 설치

Android Bypass Sni Block 0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1.1.1.1로 검색해 클라우드플레어 DNS 앱을 설치하고, firefox로 검색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설치합니다.

Android Bypass Sni Block 02

1.1.1.1 앱은 DNS를 변경해 주며 와이파이와 LTE 모두 적용되며 파이어폭스는 SNI 차단을 우회하는 ESNI(Encrypted SNI)를 지원하는 유일한(글을 쓰는 현재) 브라우저입니다.

1.1.1.1 VPN 프로필 설치

Android Bypass Sni Block 03

1.1.1.1 앱을 처음 실행하면 VPN 관련 설정을 해야 합니다. ①첫 화면에서 스와이프 하면 VPN 프로필을 설치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②’VPN 프로필 설치’ 버튼을 터치해 설치합니다.

Android Bypass Sni Block 04

①’연결 요청’ 화면에서 ‘확인’을 터치하면 VPN이 연결되며 DNS 주소가 클라우드플레어 주소인 1.1.1.1로 변경됩니다.

이러한 방식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iOS) 같은 경우 루팅 없이 LTE 네트워크의 DNS를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VPN 방식으로 가상의 네트워크를 만들어 DNS를 변경하는 원리로 VPN 서버를 경유하진 않습니다.

만일 나중에 DNS 변경을 해제하고 싶다면 ‘연결됨’ 화면의 토글 버튼을 터치하면 원상태로 됩니다.

파이어폭스 DNS over HTTPS, ESNI 설정

Android Bypass Sni Block 05

파이어폭스 앱을 실행한 다음 주소창에 about:config를 입력해서 나오는 고급 환경 설정 기능 페이지 상단에서 network.trr을 입력합니다.

Android Bypass Sni Block 06

필터링된 옵션 항목 중 network.trr.bootstrapAddress 를 찾아 터치 후 1.1.1.1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network.trr.mode 항목을 찾아 오른쪽 화살표로 기본값 0을 2로 변경합니다.

Android Bypass Sni Block 07

network.trr.wait.for.portal 항목을 찾아 ‘켜기’를 터치해 true로 변경합니다.

그 다음 검색창에 esni를 입력해 network.security.esni.enabled 항목을 true로 변경하면 설정이 끝났습니다.

Firefox Dns Over Https 05

파이어폭스 앱을 종료한 다음 다시 실행해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ecure DNS와 Encrypted SNI 항목을 비롯한 4가지가 모두 초록색으로 뜨면 설정에 문제가 없으며 이제 원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되겠습니다.

LTE 모바일 네트워크는 ESNI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위 체크 항목에서 체크가 되지 않으며 여전히 DNS 검열에 걸립니다. 와이파이에서만 우회가 되는 점 참고하세요.

또한 와이파이 상태에서도 접속하는 사이트의 웹서버가 ESNI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만일 윈도우에서 차단을 쉽게 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참고 : HTTPS SNI 우회 프로그램 GoodbyeDPI (윈도우)

추가

위 방법은 검열 초기시 방법중 하나로 현재 여러 솔루션이 나와 있으니 아래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HTTPS 차단 우회 접속 앱 SNIper 사용 방법

26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