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ly, 구글 URL 단축 주소 푸는 방법

인터넷 서비스

인터넷을 하거나 스마트폰 문자로 https://goo.gl/ https://bit.ly/ 와 같은 단축 주소로 된 링크를 본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 단축 주소는 기존의 긴 웹사이트 주소를 줄여 깔끔해 보이고, 단축 주소를 만든 사람은 몇번 클릭했는지 통계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나 커뮤니티 등에 공유할때 유용하게 사용하는데요.

Find Destination Short Url Google Bitly 01
가입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bit.ly

하지만 이런 본질적인 취지와 다르게, 링크된 페이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없는 점을 노려 스미싱이나 악성 코드등을 링크해 피해자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만일 Bit.ly와 구글 단축 주소를 풀어 목적지 주소를 확인하고 싶다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Bit.ly, 구글 짧은 주소 풀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단축 주소 뒤에 +를 붙여 넣으면 끝.

Bit.ly와 구글 짧은 주소 모두 지원하며 링크를 클릭했을때 이동하는 사이트 링크와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ind Destination Short Url Google Bitly 02

예로 익스트림 매뉴얼 주소를 구글 단축 주소로 만든 주소 뒤에 +를 붙여 https://goo.gl/s8j1xS+ 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Original URL에 해당하는 주소가 링크를 클릭했을때 목적지 링크 주소가 됩니다.

Find Destination Short Url Google Bitly 03

Bitly 또한 마찬가지로 https://bit.ly/2IhykpK+ 주소를 접속해 보면 단축 주소 위에 목적지 주소를 확인할 수 있으며 덤으로 클릭한 횟수 통계도 볼 수 있습니다.

2 댓글. Leave new

  •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과거에는 클릭 수치도 나왔는데 이젠 클릭수치가 안보이네요. 혹시 아시는지 여쭙습니다.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