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HEIC 파일 기본 사진 뷰어로 보는 방법

윈도우10의 기본 이미지 뷰어인 사진 앱은 스마트폰의 사진을 가져오는 기능을 포함해 사용자의 사진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에서 사진을 찍기 전후 1.5초의 상황이 동영상 처럼 기록되는 라이브 포토는 HEIC 포맷 방식을 사용하고 안드로이드 계열의 갤럭시 시리즈 또한 같은 방식의 모션 포토를 지원하는데 HEIC 사진을 윈도우10에서 보려면 별도의 HEIC 뷰어를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코덱을 설치하면 윈도우 사진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10 RS4

HEIF, HEVC 코덱 다운로드하기

Windows 10 Heic View Photo App 01

라이브 포토의 HEIC(High Efficiency Image File Format) 확장자는 이미지로 나오는 부분은 HEIF로 처리되어 있고, 그 전의 동영상 부분은 HEVC로 처리되어 있기 때문에 두가지 코덱이 필요합니다.

위 링크로 이동한 다음 MS 스토어에서 코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다음 사진 앱을 이용해서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Windows 10 Heic View Photo App 02

윈도우10 RS5 이후 버전에는 위 코덱들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윈도우 탐색기에서 썸네일을 확인할 수 있고, 사진 앱을 통해서 바로 HEIC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주제의 글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으며 댓글에 하나 이상의 URL이 포함될 경우 관리자 승인 후 공개됩니다.

댓글은 운영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