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TOP 8 (2024년)

인터넷 서비스

웹사이트 제작이나 프리젠테이션(PPT) 페이지를 부담없이 꾸미기 위해 무료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기서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란 이미지를 배포하는 사람이 저작권을 내세우지 않고 조건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로 때로는 CCL(Creative Commons License)에 따라 출처를 표기하면 문제가 없는 것도 있습니다.

요즘엔 스마트폰을 모두 휴대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한 이미지를 직접 찍을 수도 있지만 디자인을 위해 감각적인 사진이나 아이콘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1. pixabay

Sites For Copyright And Royalty Free Images Pixabay

링크 : 픽사베이

무료 스톡 이미지로 유명한 pixabay(픽사베이)는 2백만개가 넘는 이미지와 비디오 클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비롯한 일러스트 벡터 이미지를 찾을 수 있으며 회원가입 없이 고해상도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이지만 한글 페이지를 지원하며 이미지 검색도 한글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무료 이미지 뿐만 아니라 무료 동영상 소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유튜브 영상을 만들때도 유용합니다.

제공하는 소스 오른쪽을 보면 Pixabay License가 있는데 상업적으로 사용해도 되는지, 출처를 밝혀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출판물에 이용한다면 라이센스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Unsplash

Sites For Copyright And Royalty Free Images Unsplash

링크 : 언스플래쉬

감성적인 이미지로 가득한 Unsplash(언스플래쉬)는 고해상도 사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저작권이 필요 없는 무료 이미지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도 자체적인 라이센스를 표기해 출처를 남겨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언스플래쉬는 출처 없이도 모두 무료!

맥에서는 고해상도 바탕화면 앱을 제공하고 있으며 열흘마다 새로운 사진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메일링 서비스를 가입하면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새로운 이미지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freepik

Sites For Copyright And Royalty Free Images Freepik

링크 : 프리픽

프리픽은 사진과 벡터 이미지, 아이콘, PSD 목업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어 패키지 디자인을 하는 디자이너의 손을 덜 수 있습니다.

다만 프리미엄 유료 이미지가 검색 결과에 섞여서 나오므로 이미지 검색시 필터에 Free(무료)를 체크한 다음 이미지를 찾아야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무료 이미지라도 freepik license를 잘 확인해야하며 출처 표기를 해야하는 제약이 많은 편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pexels

Sites For Copyright And Royalty Free Images Pexels

링크 : 펙셀

pexels는 언스플래쉬와 비슷하게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물론 사진 작가 입장에서는 자신을 알리고 커리어를 쌓기 때문에 좋은 것이고 무료 스톡 이미지를 필요로 하는 사람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 좋은 것이만요. :)

펙셀은 썸네일에 마우스를 올리면 바로 다운로드 아이콘이 활성화되어 페이지 이동을 최소화하며 이미지를 수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 소스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리더보드에서 인기 사진 작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flaticon

Sites For Copyright And Royalty Free Images Flaticon

링크 : 플랫아이콘

무료 아이콘 전문 사이트로 SVG와 PNG 포맷으로 아이콘을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 가입을 필요로 합니다.

한국어를 지원하고 다양한 벡터 아이콘을 구할 수 있어 앱 개발시 디자인을 하는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습니다.

프리픽과 같은 곳에서 운영하는 것 같으며 라이센스 또한 프리픽과 비슷하게 대부분 아이콘 출처를 표기해야 하는 라이센스가 많은 편입니다.

6. Picjumbo

Sites For Copyright And Royalty Free Images Picjumbo

링크 : 픽점보

픽점보는 스톡 이미지와 아이폰 배경화면을 제공하는 이미지 사이트로 자료 양은 적은 편이지만 메일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7. Splitshire

Sites For Copyright And Royalty Free Images Splitshire

링크 : 스플릿샤이어

Splitshire는 언스플래쉬와 비슷한 분위기로 무료 이미지와 무료 동영상 소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을 지원하지 않는 단점이 있으며 비슷한 분위기의 사진을 찾으려면 이미지 아래의 태그 링크를 활용해야 합니다.

8. flickr

Sites For Copyright And Royalty Free Images Flickr

링크 : 플리커

플리커는 이미지 공유 사이트로 대부분의 이미지가 출처를 남기는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톡 이미지 사이트가 아니기 때문에 사진 작가가 이미지를 업로드할 때 지정한 CCL(Creative Commons License) 참고해서 라이센스를 지켜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인이 찍은 사진이 많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찾아볼 수 있으며 이미지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에 원하는 이미지가 없는 경우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