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잠금모드 활성화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S10은 생체 인식인 초음파 지문 인식과 얼굴 인식을 이용해 잠금 화면을 쉽게 풀어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지문 인식 기능은 내장 기능인 보안 폴더와 인터넷 뱅킹에서 공인인증서 대신 사용하기도 하기 때문에 사용 빈도가 높습니다.

자신의 신체를 이용한 인증 기능은 상식적으로는 본인만 사용할 수 있지만 내가 잘때 누군가 생체 인식을 이용해 잠금 화면을 풀고 중요한 정보를 볼 수도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가까운 사람일 수록 프라이버시를 존중해야 하지만 연인이나 부부 사이에서도 몰래 잠금 화면을 풀어서 스마트폰 내용을 확인해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잠시 두고 자리를 비웠거나 수면중에 내 스마트폰 정보를 엄격하게 보호하고 싶다면 잠금모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 개인 정보 보호, 잠금모드 활성화

Galaxy S10 Lock Screen Mode 01

갤럭시 S10의 ‘설정 > 잠금화면 > 보안 잠금 상세설정’으로 이동합니다.

Galaxy S10 Lock Screen Mode 02

보안 잠금 상세설정 옵션에서 ‘잠금 화면 표시’ 토글 버튼을 활성화 합니다.

그리고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보면 기존의 전원 끄기, 다시 시작, 긴급 모드 옵션에 잠금 모드 아이콘이 추가로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alaxy S10 Lock Screen Mode 03

잠금 모드를 선택해 보면 얼굴 인식과 지문 인식 같은 생체 인식은 사용할 수 없고 PIN, 비밀번호, 패턴으로만 잠금 화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잠금 모드는 비밀번호 > PIN > 패턴 순서로 등록된 잠금 방식에서 우선 순위가 결정되니 다른 사람은 모르는 비밀번호나 패턴을 설정해서 S10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