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카테고리, 태그 일괄 변경 – Bulk Move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에서 글을 분류하는 카테고리와 세부적인 항목을 구분하는 태그는 잘 구분해 두면 관련 글(Related Post) 기능을 사용할때 유사성이 높은 글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탈률을 줄일 수 있는데요.

워드프레스의 기본 편집 기능은 태그나 카테고리를 추가할때는 문제가 없지만 기존에 입력되어 있는 카테고리와 태그를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글마다 일일히 수정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일 이렇게 한번에 카테고리와 태그를 정리하고 싶을때 Bulk Move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훨씬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태그&카테고리 일괄 수정 Bulk Move 사용법

Wordpress Bulk Move 01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의 플러그인 > 새로 추가로 이동한 다음 Bulk Move를 검색해 설치합니다.

Wordpress Bulk Move 02

Bulk Move를 활성화 한 다음 도구 > Bulk Move로 이동합니다.

Wordpress Bulk Move 03

  • Bulk Move By Category : 카테고리간 이동
  • Bulk Move By Tag : 태그간 이동
  • Bulk Move Category By Tag : 카테고리에서 태그로 이동
  • Bulk Move By Custom Taxonomy : 글 타입별 이동

Bulk Move는 특정 카테고리와 태그가 포함된 글을 한번에 일괄적으로 수정하는 기능을 하며 위와 같은 조건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각 옵션 아래에는 ‘Remove them’, ‘Don’t remove them’ 체크박스가 있는데 태그나 카테고리를 옮겼을때 기존 태그 또는 카테고리 항목을 삭제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대부분 많지 않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선택할 수 있지만 태그 같은 경우 검색 선택을 지원하지 않아 선택하기 약간 어렵습니다.

영어 태그 같은 경우 드롭박스를 클릭한 다음 키보드로 입력하면 입력된 키워드를 찾아주는 기능을 브라우저 레벨에서 구현해 주고 있지만 한글은 이 방식으로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사용자가 마우스로 선택해야 합니다.

Wordpress Bulk Move 04

맨 아래의 Debug Information에서 PHP 실행 시간을 늘리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일괄 변경 특성상 데이터가 많은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는데, PHP 실행 시간을 넘으면 일괄 처리가 멈춰버리므로 일괄로 변경되는 글의 양이 많다면 수정합니다.

참고로 서버 환경에 따라서 적응이 안될 수도 있으므로 직접 서버를 운영한다면 이 옵션보다는 php.ini에서 실행 시간을 늘리는게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Wordpress Gutenberg Title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CSS 삭제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5.0에서 기본 에디터로 추가된 구텐베르크(Gutenberg)는 블록 스타일의 위지윅 에디터로 단순한 디자인의 활용도가 높은 CS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클래식…
Wordpress Disable Emoji Title
워드프레스 이모지(Emoji) 비활성화 방법
워드프레스는 :-)나 :-P 같은 텍스트 이모티콘을 입력하면 이모지로 변환해서 보여주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참고 : 워드프레스 이모티콘(스마일리) 사용법과 리스트 그림(え)과 문자(もじ)의 합성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