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VPN 오페라 브라우저로 IP 우회 방법

Mac

최근 HTTPS 차단으로 인해서 우회 방법이나 VPN 정보를 좀 올렸는데요.

맥 같은 경우 네트워크의 MTU를 변경해서 쉽게 HTTPS 우회가 가능한데, 만일 단순 우회 목적이 아니라 IP를 변경해서 인터넷을 하고 싶은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보통 무료 VPN 같은 경우 스마트폰 요금제 처럼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용량이 한정되어 있고, 속도 또한 느리기 때문에 무료로 쓰기 적당한 VPN을 찾기 어려운데요.

이런저런 설정하는게 귀찮고 IP를 변경해서 인터넷을 하고 싶다면 오페라 브라우저를 이용해 VPN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macOS Mojave, 오페라 브라우저

오페라 브라우저 설치

Opera Browser Download

Opera 공식 홈페이지 링크

VPN이 포함된 오페라 브라우저는 맥OS와 윈도우, 모바일(안드로이드)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Opera Browser Install

다운로드 받은 app 파일을 실행한 다음 설치합니다. 설치는 아주 간단하며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추가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VPN 활성화

Opera Browser Enable Vpn 01

오페라 브라우저의 VPN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상단바의 Opera > 환경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Opera Browser Enable Vpn 02

오페라 환경 설정에서 고급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VPN 항목을 찾은 다음 ‘VPN 사용’ 옵션을 활성화 합니다.

그 아래 ‘기본 검색 엔진을 위해 VPN 우회하기’ 옵션은 구글 같이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검색 결과 정보를 보여주는 검색 엔진에서 VPN으로 우회한 국가를 기반으로 할지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만일 구글에서 위치 정보를 수집하는게 싫다면 이 옵션도 활성화 하면 되겠습니다.

Opera Browser Enable Vpn 03

설정을 마쳤다면 주소창 왼쪽에 VPN 아이콘이 표시되며 VPN으로 IP 우회가 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VPN 아이콘을 클릭하면 VPN에서 사용한 데이터 용량이 표시되며 가상 위치에서 VPN 국가를 변경할 수 있고 하단에 VPN으로 우회한 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PN 지역은 미국, 유럽, 아시아, 최적화 위치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많은 시간대에는 느리지만 밤, 새벽 시간대는 그렇저렇 쓸만한 속도가 나와줍니다. 어쩄든 무료니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