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부계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사생활과 회사등 용도를 나눠 사용하고 싶은데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은 하나의 전화번호로 한개의 계정만 인증이 가능한게 단점입니다.
만일 여러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고 싶다면 가상번호 서비스를 사용해서 문자 인증을 받아 사용하면 되는데, 가상번호 서비스는 몇가지가 있지만 사용자가 많은 서비스는 카카오 측에서 막은 경우도 있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현재 넥스트플러스를 이용해 정상적으로 부계정을 만들 수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목차
NextPlus 가상번호 서비스 설치
카카오톡에서 문자인증을 받으려면 가상번호가 필요한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가상번호’를 검색해보면 여러 앱들이 보이고 설치 기록도 상당한데, 반대로 텍스트플러스(TextPlus)나 텍스트나우(TextNow)같은 앱은 카카오에서 인증을 막았기 때문에 부계정을 만들 수 없습니다.
현재 막히지 않고 인증이 가능한 Nextplus Free를 설치한 다음 가입을 해둡니다.
여느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가입 후 사용하는게 어렵진 않지만 혹시 가이드가 필요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참고 :가상 전화번호로 문자인증 받는 방법- NextPlus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톡 계정을 로그아웃 하거나 Dr.Clone, Parallel space 같은 듀얼 앱 기능을 하는 어플을 설치해서 카카오톡을 불러오면 카카오톡을 처음 설치한 것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카카오톡 이용 안내에서 권한을 허용한 다음 약관에 동의합니다.
가상 전화번호 앱에서 부여받은 전화번호를 입력한 다음 네자리 인증코드를 받아 입력합니다.
만일 1~2분 이내에 인증번호가 오지 않는다면 다시 요청해 보세요.
세컨 계정을 새로 설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를 선택한 다음 사용할 암호를 입력합니다.
가상번호는 언제 서비스가 끝나 없어질지 모르고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사용하려면 이메일 주소가 있어야 되기 때문에 이메일도 필히 등록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상대방에게 가상번호를 알려줄 수는 없기 때문에 카카오톡 ID까지 만들면 세컨 계정 세팅 끝입니다.
자신의 프로필에서 프로필 관리 > 카카오톡 ID를 차례대로 터치해서 생성합니다.
이용자 보호조치 서비스정책
해외 번호로 인증한 카카오톡 계정은 이용자 보호조치 제한이 걸릴 수 있는데, 계정을 생성한 후 바로 오픈채팅을 사용하는 경우 높은 확률로 제한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서 계정을 생성한 다음 본계정이나 정상적인 계정을 서로 친구추가 해서 간단한 메시지를 주고 받은 다음 조금 시간을 두고 계정을 묵혀두었다가 오픈채팅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카오가 공식적으로 밝히는 보호조치가 적용되는 사용 패턴은 다음과 같으며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필터링되어 적용됩니다.
보호조치가 적용될 수 있는 사용 패턴
- 짧은 시간에 많은 친구를 등록한 경우
- 짧은 기간 내에 많은 채팅방 또는 오픈채팅방 생성
- 오픈채팅방 참여 빈도가 비정상적으로 많을때
- 통신사 확인이 되지 않는 해외 가상번호 사용
- 메시지 또는 오픈채팅방 신고 접수
- PC 에뮬레이터 등 비정상적인 환경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경우
이용자 보호조치 서비스 제한
- 채팅방 생성
- 보이스톡, 페이스톡 무료 통화
- 오픈채팅방 참여등
4 댓글.
한번 해볼게요
익스트림 메뉴얼에는 없는게 없네요.
오픈채팅은 막힌거같은데요ㅠㅠ
카톡에서 전체 다 막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