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이전 버전 순정 ISO 다운로드하기

윈도우10

윈도우10은 이전 윈도우 버전과 다르게 쓰레솔드, 레드스톤 같은 코드네임을 부여해서 버전을 업데이트 하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방식 때문에 이전 윈도우 버전의 서비스팩 배포와는 차별되며 빌드가 업데이트 될때 기능도 대폭 수정되는 경우가 있는데, 문제는 심각한 버그도 함께 동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자신의 시스템에서 문제가 없는 윈도우10 버전을 사용하고 싶은데, 클린설치를 위해서 특정 윈도우10 버전 ISO 파일을 구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윈도우10 ISO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빌드 버전별 순정 ISO 다운로드

How To Select Download Windows 10 Build Version 01

TechBench bu WZT 사이트 링크

러시아의 개발자가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이 사이트는 윈도우의 버전을 선택해서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7, 윈도우8.1, 윈도우10을 비롯한 MS오피스 또한 버전별로 링크를 제공하는데 윈도우7은 한글판 링크가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 뿐만 아니라 이전 포스트에서 소개했던 Heidoc.net에서 배포하는 다운로드 프로그램도 링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봐서는 MSDN쪽에서 막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How To Select Download Windows 10 Build Version 02

윈도우10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유형 선택에서 Windows (Final)을 선택한 다음 버전 선택에서 원하는 윈도우10 빌드 번호를 선택합니다.

How To Select Download Windows 10 Build Version 03

홈, 프로 버전이 통합된 순정 파일이므로 언어를 선택한 다음 아키텍처에서 32비트 또는 64비트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다운로드 링크가 활성화 됩니다.

현재 링크에서 지원하는 빌드는 현재까지 정식으로 릴리즈된 모든 버전이 있으니 필요한 빌드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면 되며 인사이더 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유형 선택에서 Windows (Insider)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0 ISO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ISO도 배포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3 댓글. Leave new

  • 위 방법을 통해서 windows10 레드스톤4를 다운받으려고 했는데, 선택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막힌 건가요ㅜㅜ.. 레드스톤 4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없을까요?

    응답
    • 오래됐지만 다음 분들을 위해 댓글을 작성합니다.

      rufus 자체적으로 iso 다운받는 기능이 있습니다.

      3.13 버전 기준으로 위쪽의 선택버튼의 오른쪽 끝 삼각형 눌르면 다운로드를 선택할 수 있어요.

      선택 후 클릭하면 윈도우 10 버전 예전걸로 골라서 받을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 1703버전을 찾고 있는데 사진상엔 있지만 제가 사이트 들어가면 1703버전이 안뜨네요 ㅠ 어떻게 못구할까요?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