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와이파이 자동 연결 해제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S10을 사용하면서 카페나 학교, 지하철등 공공시설의 와이파이 공유기에 연결한 이력이 있다면 다음 번에는 와이파이에 자동으로 연결되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종량제 데이터를 사용한다면 데이터를 아낄 수 있는 현명한 사용 방법이지만 때로는 이러한 공용 와이파이 속도가 느려서 도저히 못써먹을 때도 있습니다.

밖에 갤럭시 S10의 와이파이 기능을 꺼서 다니면 배터리를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와이파이에 자동으로 연결될 일도 없겠지만 대부분은 그냥 와이파이 기능을 활성화 하면서 다니는데, 생각치도 못하게 통신사 와이파이에 자동으로 연결되서 불편한 경우도 있는데, 만일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연결되어 피곤하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자동 연결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안드로이드 9.0 파이(Pie), One UI 1.1

갤럭시 S10을 기준으로 했지만 One UI를 사용하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라면 같은 요령으로 따라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와이파이 자동연결 해제 설정

How To Disable Wifi Auto Connect In Galaxy S10 01

1. 설정 > 연결 > Wi-Fi로 이동합니다.


How To Disable Wifi Auto Connect In Galaxy S10 02

2. 자동 연결을 차단하고 싶은 와이파이 SSID를 길게 터치한 다음 ‘네트워크 설정 관리’에 들어갑니다.

3. 설정 관리의 ‘자동으로 다리 연결’ 옵션을 비활성화 하면 더이상 해당 와이파이에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How To Disable Wifi Auto Connect In Galaxy S10 03

4. 만일 차단하고 싶은 와이파이가 리스트에 없다면 상단의 점세개 메뉴 버튼을 터치한 다음 ‘고급’을 선택한 다음 네트워크 관리로 들어갑니다.


How To Disable Wifi Auto Connect In Galaxy S10 04

5. 네트워크 관리에서 차단할 와이파이 이름을 선택한 다음 ‘자동으로 다시 연결’을 체크 해제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