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이어폰 연결시 삼성뮤직 자동 재생 끄기

안드로이드

갤럭시 S10에 블루투스 리시버인 갤럭시 버즈를 연결해서 주로 음악을 듣고 있지만 배터리가 없을때는 유선 이어폰을 꼽아서 음악을 듣기도 하는데요.

갤럭시가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유선 이어폰을 잭에 꽂으면 삼성 뮤직이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음악이 재생되는 경우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유튜브 뮤직을 위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삼성 뮤직을 꺼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만일 필자처럼 유튜브 뮤직이나 멜론, 벅스 같은 별도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이어폰 연결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삼성 뮤직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끌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안드로이드 9.0 파이(Pie)

이어폰 연결시 삼성 뮤직 자동 실행 끄기

Disable Earphone Connect Auto Play Samsung Music 01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삼성 뮤직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의 메뉴를 터치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옵션에서 ‘꺼진 화면에서 음악 재생’ 옵션을 끔으로 변경하면 이어폰 연결시 자동으로 삼성 뮤직이 실행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만일 자동 재생이 안되더라도 잠금 화면에 뮤직 컨트롤 버튼이 나온다면 ‘잠금화면에 뮤직 컨트롤 표시’ 옵션도 끔으로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